존 번연(John Bunyan)의 생애와 사상

등록일 2002.04.2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서론

본론
1. 존 번연의 생애
2. 존 번연의 사상
1) 계시
2) 복음
3) 회심
4) 구원관
5) 교회관

결론

본문내용

"이 세상에는 선한 것이 없으며 악이 섞여 있다. 명예가 인간을 당황케 하며 부유함이 걱정을 일으키고 쾌락이 건강을 해치는 구나. 그러나 하늘나라에서는 괴롭히는 것 없이 그리고 은혜로운 모든 것과 함께 정결하게 살면서 복락을 누리리라. 오! 그 나가 상상할 수도 없고 감히 표현할 수 도 없는 그곳의 기쁨을 알겠는가? …(중략)"
존 번연은 임종 직전에 이런 말을 남겼다. 그가 이렇게 말하면서 임종을 했다는 것에서 그의 생애가 얼마나 가난했으며, 그의 사상이 하나님의 주권에 대한 얼마나 큰 통찰력이 있는 지 보여준다. 또한 그는 영국의 전설적인 하나님의 사람이며, 위대한 침례교의 목회자겸 신학자로도 통한다.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의 섭리를 많은 신학자들에게서 배우고, 익힌다. 그러면서 우리의 신학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키며, 우리의 인생을 하나님으로 깨우치려 노력한다. 필자가 조사할 존 번연 역시 역사적으로 복음주의 반열에서 조금도 흩어지지 않을 사람이라는 것을 말하고 싶다. 그는 50권이 넘는 많은 신학적인 저작물들을 남겼는데 그 대부분의 책이 성경을 주석하는 형식을 띈 조직신학적인 작품으로, 복음에 초점을 둔 중보자로서의 그리스도와 죄인들의 구원에 관련된 기독론과 구원론적인 책이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