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분장실 감상문

등록일 2002.04.18 MS 워드 (doc)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짧은 감상문이지만 교수님께 특별하다는 소리를 들은 특별 감상문 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그것만 알 수 있다면…
우리는 왜 같은 장소에서 같은 시간에 같은 것을 보지만 다르게 말을 하고 생각하고 살아가는 것인지…
우리도 역시 삶 나누어 진다는 것을 안다.
여배우의 삶을 살기도 할 것이고, 프롬프터의 삶을 살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각자의 삶에 꿈이 있고, 희망이 있다면 그것이 우리가 살고, 괴로워 하는 이유일 것이라는 생각을 했다.
분장실은 여배우와 망령들의 삶 자체였다.
화려한 무대 뒤의 감춰진 망령들만의 고통, 그래도 포기할 수 없는 망령들은 분장실 안에서 꿈이자 희망인 그들만의 무대를 꿈꾸며 기다리며 살아가고 있다. 화려한 무대를 차지하기 위해 망령들은 또 다른 무대에서 얼마나 희생하며 자신들과 싸웠을까. 가혹하기까지 한 여배우의 고통이 있을지언정 그래도 그 모든 잔혹함 마저 자신의 것으로 끝까지 하겠다는 여배우에게 분장실은 얼마나 지독한 장소였을까. 다시 무대에 오르지 못한다는 불안에 이제는 무대에서 잊혀져 갈지도 모른다는 사실에 여배우에게는 지옥과 같은 장소 였을 것이다. 하지만 여배우도 망령들도 꿈이 있고 희망이 있기에 살아있거나 죽었거나 그건 중요하지 않은 것 같다. 분장실에서 나름대로의 꿈을 위해 삶을 꾸려가고 있던 것이다.
배우가 되려고 애쓰지만 끝내 프롬프터 일 수밖에 없던 삶도 나름대로 꿈이 있고 희망이 있었을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극 `분장실` 시미즈 쿠니오 作 2페이지
    몇 가지 아쉬움이 있다면 일본 극작가 시미즈 쿠니오의 분장실을 원작으로 하고 있어서 ‘시꼬구’ 와 같은 지명이 나와서 전체를 꼭꼭 씹어가며 볼 수 없었다. 순간 들리는 낯선 단어들이 극의 흐름을 놓게 하는 경우가 더러 있었다...
  • [연극감상 ] 심청이는 왜 두번 인당수에 몸을 던졌는가 3페이지
    사실 나는 심청이는 왜 두 번 몸을 던졌는지 ... 두 번이라는 제목이 관심을 끌었다. 그래서 이 연극을 보기로 결심하고 일요일 오후 3시에 친구랑 벚꽃이 만발한 문화예술회관을 가게 됐다. 따뜻한 봄날이고 일요일이라 연극보기 ..
  • [국문학] 오태석 - 심청이는 왜 두번 인당수에 몸을 던졌는가 9페이지
    누가 심청이를 인당수로 내몰았을까? 작년 가을이었던가? 생활고에 시달리던 한 중년여성이 자신의 두 딸을 차례로 15층 아파트 옥상 창문에서 던지고 자신도 젖먹이 아이를 품에 안고 투신자살하는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었다..
  • [연극]오태석의 <로미오와 줄리엣> 3페이지
    연극의 결말은 원작과는 다르게 둘의 사랑이 두 가문의 불화만 더욱 증폭 시켜 끝나지 않는 대립관계로 끝이 나는데, 한편으로 생각하면 이것이 지금의 우리들 세태를 풍자하고 있는 것이 아닌가 싶어 어쩐지 마음 한구석에 착잡한 기..
  • [연극감상문]연극 로미오와줄리엣 감상문 2페이지
    세상 모든 문학작품의 모티브는 모두 세익스피어에서 나왔다고 했던가. 배경이 어딘지, 시대가 어딘지는 중요하지 않다. 오태석이 풀어낸 한국적 상황에서 여전히 살아 숨쉬는 원작의 힘은 극을 힘있게 끌고 가는 원동력이다. ..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