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궁답사

등록일 2002.04.1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가장최근자료입니다.경복궁은 공사중이어서 오랜된 보고서는 현재 경복궁의 내용과 일치하지 않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경복궁 하면 초ㆍ 중ㆍ고등학교 다닐 때 사생 대회나 백일장 같은 행사가 있으면 오던 곳으로 나의 기억속에 남아있다. 많이 가보긴 했지만 마지못해 왔고 와서도 경복궁에서 그림 그리고 김밥 먹는 재미가 더 좋았던 추억이 서린 장소이다. 본다고 해도 옛 조선 총독부 그 당시엔 중앙 박물관을 훑어보는 정도였으니 그다지 머릿속에 남는 기억은 없었다. 그런곳을 이제서야 진지한 마음을 가지고 오게 된 것이다. 경복궁을 향하는 날 학교 수업을 마치고 부랴부랴 카메라를 가지고 버스를 타고 다시 지하철을 타 설레는 마음으로 경복궁 역으로 향했다. 경복궁 역에 도착해서 계단을 올라와 지하철역 복도를 지날 때 느낀 낯익은 역... 언젠가 온 적이 있었던 것이다. 나는 경복궁역이 생긴지 얼마 안된 신 역사 인줄로만 알고 있었다. 아~ 이렇게 내가 관심이 없었단 말인가... 경복궁에 그렇게 많이 왔는데 지하철역조차 기억하지 못하고 있다니 나의 기억력이 한심스럽기도 하고 우리문화 유산에 대한 나의 무관심이 멀쩍기도 했다. 안내판을 따라 경복궁까지 들어오니 경복궁과 역이 연결되어 있었다. 어렸을 적에 와보고 경복궁보수공사가 시작된 이후론 처음 와보는 것이었다. 나의 경복궁에 대한 옛 기억과 가장 확연한 차이를 보인 것은 조선총독부 건물이 없어졌다는 것.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경복궁 답사기 3페이지
    경복궁은 조선 왕조 제일의 법궁으로 1395년 태조 이성계가 창건하였고, 1592년 임진왜란으로 불타 없어졌다가, 고종 때인 1867년 중건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그 후 흥선대원군이 주도하여 중건한 경복궁은 500여 동의 건..
  • 경복궁 답사 5페이지
    11월 19일 아침 10시까지 경복궁역 5번 출구로 가야했습니다. 하지만 토요일 아침은 나에게는 1주일 중 가장 많은 아침잠을 잘 수 있는 휴식의 시간이었습니다. 과제를 하기 위해선 토요일 밖에 시간이 없었기 때문에 어쩔 수 ..
  • 경복궁 기행문 2페이지
    궁은 언제나 붐빈다. 창건을 시작하면서부터 이미 많은 시대의 사람들을 겪어왔을 궁. 단순히 왕의 거취와 정권의 중심이 아닌 역사와 시대의 흐름을 오롯이 담고 있는 궁으로 오늘 답사를 시작해본다. 처음에는 집에서 가까운 ..
  • [한국문화유산] 경복궁 답사 기행문 1페이지
    조선왕조 시대의 수문장 교대 의식이 장엄하게 거행되는 흥례문 앞 광장. 일제치하기의 민족적 수치인 조선총독부가 뻔뻔하게 드러섰던 그 곳에 흥례문을 2001년 새롭게 복원하면서 민족적 자존심을 되찾았고, 우리 문화의 멋을 세계에..
  • 조선의 궁궐 경복궁 14페이지
    도성이란 한 나라의 성곽이다. 서울의 25개 자치구 중 중구와 종로구만 도성 안일 뿐 나머지는 성 밖이다. 한양 천도 이래 1910년까지 한성부의 관할은 도성 안과 성 밖 10리 였다. 도성은 태조 5년 1월 9일 개기제를 시..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경복궁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