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자왕에 대하여...

등록일 2002.04.1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평소 의자왕에 대해 가지고 있던 편견을 없애버리십시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사람들은 흔히 의자왕을 백제의 마지막 왕으로만 기억한다. 그런 연유로 세인들에게는 백제를 멸망시킨 장본인으로서만 기억될 뿐 그 의 다른 모습은 떠올리지 못할 것이다.
나도 사실 어릴 적 교육을 백제 멸망의 원인으로 의자왕만을 가르침 받았을 뿐 그 외의 정책이나 성품에 대하여는 들은 기억이 없다. 그래서 나는 자라서 알게된 의자왕의 개략적 이면을 말하고자 한다.
의자왕은 무왕의 뒤를 이어 서기 641년 즉위하여 백제멸망의 때(서기660년)까지 20여년을 재위하였다. 왕은 성품이 웅걸하고 용감하며 담력과 결단력이 있었다. 동시에 부모를 효로써 섬기고 형제와 우애로와 당시 사람들에게 해동증자(海東曾子)라고 불리었을 정도다. 즉위 후 의자왕은 무왕 말기의 무기력한 정치를 쇄신하기 위하여 적극적인 정책을 펼쳐 나갔다.
첫째, 그는 안으로는 지방을 순시(巡視)하는 중에 죄수들을 사면하여주는 등 민심 바로잡기에 안간힘을 쏟았다. 둘째로는 신라에 대한 공세를 강화하여 친히 미후성등 신라의 40여성을 함락하고 장군 윤충으로 하여금 대야성을 공격하게 하였다. 이 공격에서 윤충은 대야성을 함락하고 신라 김춘추의 사위인 도독 품석을 죽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