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사 입문] 삼국지의 영웅들

등록일 2002.04.16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삼국지 속의 인물들 중에서 영웅이라 불릴 수 있는 조조와 유비에 관한 자료입니다. 이 두 인물의 비교를 통해 진정한 영웅이란 어떤것인가에 대해서 평가를 각자 내려보시기 바랍니다.
님들 모두 부자되세요.
^^참고로 제글이 어떤지에 대해서 평가좀 해주세요.
나쁜말도 괜찮습니다. 좋은말이면 더욱 좋겠지만...
^^
부탁드립니당.

목차

없음

본문내용

조조는 어느 날 유비와 자기 집 뒤뜰에서 함께 술을 마시며 이야기를 나누다가 유비에게 이 세상에 영웅이라 칭할 수 있는 자가 누구냐고 묻는다. 그 말에 당황한 유비는 원소, 공손찬, 원술 등이 영웅이라고 대답한다. 그러나 조조는 모두 아니라고 한다. 그러자 유비가 모른다고 하자 조조는 이 세상에 영웅은 유비와 자기 자신인 조조 두 사람이라고 말한다.
삼국지에는 많은 인물이 나온다. 그 인물들은 모두가 각자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 인물들의 다양함 때문에 삼국지를 읽는다고 말할 정도로 정말 많은 인물들이 나온다. 관우, 장비, 조운 여포 등과 같은 멋진 무신들과 제갈 공명, 주유, 사마의, 순유 등과 같은 꾀돌이 전략가들이 나온다. 그러나 삼국지에서 이들 보다도 더 비중을 많이 두고 서술하고 있는 인물은 누가 뭐래도 유비와 조조이다. 이 두인물은 무신과 모사들의 중간에 서서 그들을 중재하고 다스려서 자신의 야망을 펼쳐 나간다. 삼국지에서는 조조와 유비라는 두 인물을 영웅이라 부른다. 우리 또한 조조와 유비를 영웅이라 알고 있고 또 그렇게 믿고 있다. 그리고 그런 고정관념으로 삼국지를 읽어 왔고 읽고 있다. 나 또한 이 두인물을 영웅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그렇다면 영웅이란 무엇일까라는 의문을 가지지 않을 수 없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