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사 입문] 조조에게도 장점은 있다

등록일 2002.04.16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삼국지속에 나타난 효웅인 조조에 대한 자료입니다. 일반사람들은 조조에 대해서 안좋은 느낌을 갖고 있는것이 현실입니다. 그러나 조조만큼 시대의 변화에 민감하게 적응한 인물은 드물것입니다. 그래서 조조를 간웅 또는 효웅이라고 평가를 내리는데 그것은 절대로 잘못된 것입니다. 조조는 삼국지속에 표현된 인물들 중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이자, 당대의 지략가요, 시인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조조에 대한 이 자료가 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빌겠습니다.
^^참고로 제글이 어떤지에 대해서 평가좀 해주세요.
나쁜말도 괜찮습니다. 좋은말이면 더욱 좋겠지만...
^^
부탁드립니당.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삼국지}에는 흥미를 느끼게 하는 개성 있는 인물들이 많이 등장하는데, 그 중에서 나에게 가장 흥미를 주었던 인물은 조조이다. 일반 사람들의 인식에도 보편적으로 뿌리 박혀 있듯이, 나 역시도 조조라는 인물에 대해 삼국지에서 후덕한 유비에 대비돼 간웅으로서 등장하는 인물로 생각하였다. 따라서 삼국지를 읽으면서 처음에 가장 선입견을 많이 두고 읽은 인물도 조조이다. 하지만 책을 차츰차츰 읽어 나가면서 조조라는 인물에 대해 지금까지 가지고 있었던 '간웅'이라는 이미지보다는 다른 일면을 볼 수 있었다. 또한 인간은 완전한 선인도, 완전한 악인도 존재하지 않는 것이기에 조조를 악인으로만 몰아갈 수는 없다는 생각이 든다. 여느 사람에게나 장점과 단점은 공존하는 것이기 때문에 한 사람에게 있어 장점만 존재할 수는 없는 것이며, 단점만 존재할 수도 없는 것이다. 선한 요소가 악한 요소보다 더 많으면 선인이 되는 것이고, 악한 요소가 선한 요소보다 더 많으면 악인이 되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