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문화사] 삼국지에 나타나는 죽음에 대해

등록일 2002.04.15 한글 (hwp)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삼국지에서 보이는 여러죽음들(여인의 죽음, 천수를 누리다 맞은 죽음, 맹장의 어이없는 죽음, 화를 이기지 못해, 원혼에 의한 죽음, 억울한 죽음, 영웅의 죽음, 악인의 죽음 등에 대해서 상세하게 표현한 자료입니다. 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빌며...참고로 제글이 어떤지에 대해서 평가좀 해주세요.
나쁜말도 괜찮습니다. 좋은말이면 더욱 좋겠지만...
^^
부탁드립니당.

목차

주인공의 최후
악인의 최후
장엄한 최후
주인을 잘못 만나
억울한 죽음
원혼에 의한 죽음
맹장의 어이없는 죽음
화를 이기지 못해
천수를 누리다 맞은 죽음
여인의 죽음

본문내용

삼국지라 하면 수호지·서유기·금병매와 더불어 명대에 쓰여진 4대 기서 중의 하나로 손꼽히는 책이다. 오래 전에 쓰여진 소설책이 지금까지 꾸준히 읽혀지는 이유는 그만큼 삼국지는 수많은 인물들이 펼치는 지략과 무용이 읽는 이들에게 잊을 수 없는 즐거움과 감동을 주기 때문일 것이다. 흔히 삼국지의 독자들은 삼국지는 현실과는 거리가 먼, 아주 특별한 세계라 생각한다. 물론 겉으로 보기엔 그 시대는 현대와 살아가는 방법이나 그 환경의 차이가 확연하다. 하지만 자세히 들여다보면 별다른 차이점을 찾을 수가 없을 것이다. 겉모습만 바뀌었을 뿐 정치적 권모술수와 암투, 돈과 명예를 향한 투쟁은 계속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삼국지가 많은 세월이 지난 현재에까지도 입신의 처세, 인간관계의 비결, 그리고 당면 문제 해결 극복 등의 삶의 지혜도 제공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