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햄릿을 읽고...

등록일 2002.04.1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셰익스피어(Shakespeare)는 1601년에서 1609년에 걸쳐 일련의 비극을 썼는데 이 극작으로 그는 영국 극의 정점에 올라서게 되었다. 이 비극 중 최초의 작품은 햄릿(Hamlet)은 훨씬 예전의 극(Thomas Kyd의 '원햄릿 이야기')을 근거로 개작하여 큰 성공을 거두었다. 그러나 이런 명작 '햄릿'은 나에게 있어 사실 그저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라는 조금은 철학적인 문구로 밖에 기억되어 있지 않았다. 이번 교양세미나 수업을 통해 책을 통해 알게 된 '햄릿'은 뜻밖에 슬픈 내용이었고, 극답게 마지막을 장식하는 장면이 꽤 인상적이었다.
아버지를 살해한 삼촌 클로어디스. 그리고 그와 결혼한 어머니. 그런 어머니에 대한 배신감과 클로어디스가 아버지를 살해하였다고 생각하긴 하였으나, 그에 대한 확실한 판단을 내릴 수 없어 며칠 동안을 우울히 보내야만 했던 이 이야기의 주인공 햄릿. 이 셋이 이 작품의 주요 인물이다. 그리고 이 셋의 갈등으로 이 소설은 절정으로 치솟으며 막을 내린다. 이 소설의 내용을 살펴보면 이렇다.
아버지의 갑작스런 죽음으로 유학 길에서 덴마크로 돌아온 왕자 햄릿은 삼촌이 왕위에 오르고, 아직도 슬픔이 채 가시지 않은 어머니를 왕비로 삼자 비통과 의혹, 실망 속에서 번민하게 되는데, 마침내 암살당한 아버지의 유령이 나타나 아우인 삼촌이 자기를 죽이고 왕위를 찬탈한 사실을 밝히고 복수를 부탁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