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여화의 살아간다는 것(活着)] 여화

등록일 2002.04.1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예전에 읽었던 일본의 인기작가 무라카미 하루키의 소설(우리나라에서도 꽤 인기가 있다) "바람의 노래를 들어라"를 번역한 김춘미씨가 쓴 역자 서문 첫 문장이 무척이나 인상 깊었다.
"인생(人生)은 곧 견딤이다"
무수한 일들을 겪고, 무수한 사람들을 만나고, 수많은 고난과 역경을 헤쳐 나가는 과정, 궁극적으로는 죽음에 이르는 과정인 인생이라는 대장정을 가장 함축적이고도 강렬하게 표현한 문장이라고 생각한다. 주어진 삶을 살아가는 우리 모든 현대인, 그리고 과거를 살아갔던 과인(過人)들 그리고 미래를 영위해 나갈 래인(來人)들에게 이 "견딤"이라는 것은 끊임없이 지속되어 왔고, 지속되고 있으며, 지속될 것이다.
극히 개인적인 사념(私念)이긴 하지만 나는 여화의 「살아간다는 것(活着)」라는 소설을 읽으면서 그 "견딤"의 과정에 조금은 다른 견해를 가지게 되었다.
인생은 "견딤"이 아니라 "버팀"이다.
표면적인 의미에서만 따진다면 두 단어 사이에는 별반 차이가 없을 듯 보인다. 하지만 내 생각에는 두 단어가 함축하고 있는 내재적 이미지는 판이하게 다르다고 본다. "견딤"이란 곧 쏟아지는 고난들과 삶의 무게를 단순히 운명론적 입장에서 받아들이는 극히 소극적인 자세에 그칠 뿐이다. 하지만 "버팀"은 다르다. 버틴다는 것은 그것들에 맞서는 대항의 이미지를 내포하고 있다. 즉, 반(反)운명적 성격을 가지고 있다라고 할 수 있겠다. 자신에게 주어진 삶의 무게를 끌어안고 필사적으로 대항하려는 자세, 이겨내려는 자세 다시 말해 지극히 적극적인 자세를 단적으로 드러내 주는 단어라고 할 수 있겠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인생과 살아간다는 것 독후감과 영화감상문 8페이지
    Ⅰ.서설 소설「살아간다는 것」과 영화 <인생>을 한번쯤이라도 비교해서 본 사람이라면, 이 두 작품이 같은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지만 그것을 드러내는 방식과 나타낸 모습이 확연히 다르다는 것을 금방 알 수 있다. 이는 소설의 ..
  • 영화 인생 감상 레포트 5페이지
    인생이란 단어는 정말 추상적인 단어이다. 누군가에게 인생이 무엇이냐고 묻는다면 어떻게 대답해야 될지 몰라 쉽게 정의 내리기 어려울 것이다. 20년이 조금 넘게 살아온 나로서도 이 애매한 질문에 쉽게 답하기가 어려워진다. 50년..
  • 살아간다는 것을 읽고 4페이지
    “살아간다는 것” 처음 책 제목을 보고 난 무슨 에세이 종류의 서적인 줄 알았다. 리포트를 쓰기 위해 읽게 된 책이지만 책을 잡자마자 한시도 책에서 눈을 떼지 못하고 이 책의 이야기 속으로 빠져들었다. 책장을 한 장 한 장 넘..
  • 위화<살아간는 것>과 장예모 감독의< 인생>비교분석을 통한 작품분석과 시대의 흐름 6페이지
    1.원작<살아간다는것, 위화> 위화(余华) 1960년 중국 항저우에서 태어난 소설가 위화는 1984년 처녀작 『18세에 집을 나가 먼길을 가다』를 발표하기 전까지 치과의사로 일했다. 이후 『세상사는 연기와 같다』, 『사랑..
  • [중국관련학과] 영화 인생을 보고 3페이지
    이 영화는 1994년 칸 영화제에서 그랑프리를 수상한 장에모 감독의 영화 <인생>은 노벨문학상을 받은 ‘위화‘라는 작가가 쓴 ‘살아간다는 것’을 극화한 것이란다. 중국혁명과 대약진, 문화대혁명으로 점철된 파란의 역사 속에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