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렌느와 모하메드

등록일 2002.04.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삐렌느의 이론을 비판하기 위해서는 여섯 가지 문제를 제기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
삐렌느는 "모슬렘 상인들이 이슬람의 경계 너머로 나가지 않았음은 증명된 사실이다. 그들은 교역을 하는 경우, 그들 사이에서만 거래하였던 것이다."라고 주장하였다. 하지만 이 주장은 인디아나 실론 그리고 심지어 중국에까지 상품 거래와 이슬람 신앙의 전파를 목적으로 하는 무역 거점을 설치하였다는 사실로 반박할 수 있다. 모슬렘 사람들은 보다 관용적이었는데 기독교인들이 모슬렘 국가의 지배를 받고 있었으나 그들은 법에 의해 보호받고 있었고 기독교를 자유롭게 믿을 수도 있었다. 예전에 갈리아에서 산업과 교역이 쇠퇴한 것이 내적인 원인에서 비롯되었다고 믿어져 왔다는 사실을 염두에 둘 때 , 삐렌느의 이론이 성립되기 위해서는 아랍인의 침략이 그 자체만으로 서 지중해의 교역을 파괴할 만큼 빈번하고 강력한 것이었음이 분명하게 입증되어야 한다. 삐렌느는 메로빙조의 쇠락과 아랍인의 활동을 연관시키기 위해 650년을 아랍 해상 활동이 강성해 진 시점으로 잡을 수 밖에 없었는데 이는 652년의 시칠리아 침공이 가능성은 있으나 모슬렘 전거들에 따르면 652년이 아닌 664년이라는 기록이 있다는 것과 그 지휘자 그리고 원정대가 출발했던 항구에 대한 기록으로 인하여 반박당하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