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인공지능 이야기

등록일 2002.04.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난 여름 친구들과 극장에서 'AI'라는 영화를 본적이 있었다. 그 때 처음 AI란 것이 artificial intelligence 의 준말 즉 인공지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 영화 속에는 자아와 감정을 가진 로봇이 등장하고 있다. 영화를 보는 내내 '이것은 영화이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 아닐까? ,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일까?' 하는 많은 의구심이 들었던 것이 사실이다. 또한 그 전에도 많은 영화들에서 미래의 인공 지능을 가지고 있는 로봇이 등장하는 영화를 본 적이 있지만 이렇게 직접적으로 인간과 인간과 같은 생각을 하는 로봇의 문제가 다루어진 영화를 접한 것은 처음이었기 때문에 잠시나마 인공지능이라는 것에 대해 생각해 볼 기회가 있었던 것 같다. 'AI'라는 영화를 본 지 지금은 꽤 시간이 지났지만 수업 시간을 통하여 접하게 된 '인공지능이야기'는 'AI'를 접했을 때처럼 여러 가지 문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주었다.
'인공지능 이야기'는 당초의 나의 생각을 엎고 가상 소설이었다. 1949년 6월 비내리는 밤 영국 캠브리지 크라이스트 칼리지에서는 호화로운 만찬이 열렸는데 세계적 과학자 찰스 퍼시 스노우가 마련한 이날 만찬엔 언어철학자 비트겐슈타인, 물리학자 슈뢰딩거, 유전학자 홀데인, 수학자 앨런 튜링이 참가하고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