콩쥐팥쥐와 신데렐라 비교

등록일 2002.04.13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콩쥐팥쥐 원본 줄거리
2.신데렐라 원본 줄거리
3.콩쥐팥쥐와 신데렐라의 공통점
4.콩쥐팥쥐와 신데렐라의 차이점

본문내용

§콩쥐팥쥐§
옛날에 콩쥐는 어려서 어머니를 여의고 서모와 서모가 데려온 의붓 자매인 팥쥐와 함께 살게 되었다.
어느 날 서모가 콩쥐에겐 나무호미를 주며 자갈밭을 메라고 하고 팥쥐에겐 쇠 호미를 주며 모래밭을 메라고 하고는 늦게 하는 사람은 쫓아낸다고 하였다.
콩쥐의 나무호미는 두어 번 메니 부러져버렸다. 그래서 울고 있으니 갑자기 검은 소가 나타나서 콩쥐를 달래고 치마폭에 발굽으로 밭을 다 메어줬다.
또 하루는 콩쥐네 외가에서 잔치를 한다는 연락이 왔다. 콩쥐도 그 잔치에 가고 싶었지만 서모는 팥쥐를 데리고 잔치에 가면서 조 석섬 다 쪄놓고, 베 석삼 다 지어놓고, 밑 빠진 독에 물을 가득 메워 놓고 오라고 했다.
또 콩쥐는 막막함에 울고 앉아 있으니, 이번엔 두꺼비가 나타나 밑 빠진 독에 물을 부어주고, 참새들이 날아와 조를 따 쪼아서 다 쪄놓고, 이번엔 하늘에 선녀가 내려와 베를 다 지어주었다. 그리고는 콩쥐에게 새 옷과 꽃신을 건내주었다.
그 옷과 신을 신고 콩쥐는 잔치에 가게 된다. 잔치를 가는 도중 징검다리를 건너는데, 마침그 곳을 그 고을 원님의 행차 탓에 그 징검다리에서 꽃신을 잃게 된다.
그 원님이 그 신을 주어 콩쥐의 뒤를 밟아 잔치 집에 간 것을 알고, 거기서 신발 임자를 찾으려고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