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와 인간] '나무를 심은 사람'을 읽고...

등록일 2002.04.1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앙드레 말로가 20세기 프랑스 문학의 제 1인자로 꼽았다는 '장 지오노'의 「나무를 심은 사람」이라는 이 책은 세계적인 애니매이션 화가 프레데릭 바크의 그림이 결합되어 1987년 'As Man Who Planted Trees라는 애니매이션 영화로 만들어지게 된 예술작품이다.
먼저 책을 읽고, 비디오 가게에 들러 비디오를 빌려 보기로 결심하고 책을 먼저 읽었다. 하지만, 역시나 예상했던 대로 상업성이 극단적으로 강인한 비디오 가게에서 이런 예술작품을 찾는 일이란 쉽지 않았다. 비디오 가게란 비디오 가게는 다 뒤져서 겨우 빌리게 되었다. 인터넷 동영상으로 맛을 본지라 더욱 보고 싶은 작품이었다. 영상이 너무 수수하고, 부드러우면서, 쓸쓸함과 평화로움이 조화를 이루었다.
먼저 책을 읽고 난 느낌에 대해 거론해 보기로 하겠다.
1장은 '황무지에서'라는 제목이었는데 내용도 그야말로 황무지였다. 주인공이면서 이 작품의 내용을 이끌어 가는 '나'를 통해 「나무를 심은 사람」에 대한 관찰자적 관점에서 미리 전체를 보자면, 고집스럽고 우직한 한 노인을 통해 자기 반성과 또 그를 통해 결론까지 이끌어내는 작품이다.
1장에서는 작중 화자인 내가 여행을 가다가 황야에 도달하게 되고, 너무 더워서 돌아다니다 겨우 찾은 마을에는 사람은커녕 동물도 한 마리 살지 않고 물도 없었는데, 우연찮게 양치는 한 노인을 만나게 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나무를심은사람 - 장지오노 [독후감, 감상] 2 페이지
    ‘나무를 심은 사람’이라는 말을 들으면, 마음이 아련하다. 어릴 때, 식목일이 되면 텔레비전에서 한 번씩 방영해주던 프레드릭 백의 동명의 애니메이션의 영향인 것 같다. 마치 모네나 르누아르가 애니메이션 작업을 했다면 저런 느낌..
  • 나무를 심은 사람 독후감 1 페이지
    저것은 벽, 어쩔 수 없는 벽이라고 우리가 느낄 때 그 때 담쟁이는 말없이 그 벽을 오른다. 물 한 방울 없고 씨앗 한 톨 살아남을 수 없는 저것은 절망의 벽이라고 말할 때 담쟁이는 서두르지 않고 앞으로 나아간다...
  • 장지오노 < 나무를 심은 사람 > - 감상 / 서평 / 독후감 3 페이지
    이 이야기는 ‘온갖 이기주의에서 벗어나 있고, 그 행동을 이끌어 나가는 생각이 더없이 고결하며, 어떠한 보상도 바라지 않고, 그런데도 이 세상에 뚜렷한 흔적을 남긴 것이 분명한’(11쪽) 한 남자에 대한 이야기이다. 그 ..
  • [ 나무를 심은 사람 - 장지오노] - 감상 / 서평 / 독후감 3 페이지
    늘 우리 곁에 너무나 가까이 있고 필요하면 언제든지 가까운 산으로 가 맑은 공기를 마실 수 있다. ′산이 있어 참 좋다′라는 생각만 했던 나에게 이 책은 참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해 주었다. 사람들의 무지함과 욕심으로 황폐가 된..
  • 나무를심은사람 독후감 1 페이지
    ‘나무를 심은 사람’ 이것을 접한 것은 2004년 가을로 기억한다. 내가 이것을 처음 접한 것은 그저 우연이였다. 현재 다니는 교회에서 애니메이션을 보게 된 것이다. 처음 이것을 보았을 때는 그저 ‘저런 사람도 있었구나’,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