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자동화] 마우스 조립공정의 자동화 방해요인 분석

등록일 2002.04.0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마우스의 정의
2.마우스의 종류
3.마우스의 구조
4.Part List
5.조립구성도
6.조립공정 List
7.단위공정별 자동화 방해요인
8.자동화 방해요인의 Categorization

본문내용

3.1 마우스의 정의
마우스는 화면 위의 어떤 장소를 가리키거나, 또는 그 위치로부터 하나 이상의 동작을 취하기 위해 책상면 위에서 움직이는 작은 장치이다. 마우스가 컴퓨터 도구로 처음 널리 사용된 것은, 애플컴퓨터사가 마우스를 의 표준입력장치로 만들었을 때부터 였지만, 오늘날 마우스는 어떤 에서도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 를 위해 없어서는 안될 일부가 되었다.
마우스는 외관상으로 그 크기나 모양 그리고 색깔에 있어 장난감 쥐와 비슷하기 때문에 그런 이름을 얻게 되었다. 마우스는 플라스틱 "케이스"와 케이스 아랫부분으로 약간 튀어나와 평면 위를 구르도록 만들어진 "공", 케이스 위 부분에 달린 두어 개의 "단추", 그리고 컴퓨터와의 연결을 위한 "케이블"로 구성된다. 공이 어떤 방향으로든 평면 위를 구르면, 그 때 마다 센서가 컴퓨터에 신호를 보내어 화면 상의 위치를 바꾸도록 한다. 커서의 위치는 시작되는 장소에 따라 다소 가변적인테, 사용자는 커서의 현재 위치를 보면서 마우스를 움직여서 위치를 재조정할 수 있다. 그러나, 너무 미끄러운 책상에서는 공이 잘 구르지 않고 오히려 미끄러지기 때문에, 마우스 패드를 함께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우스의 가장 전통적인 종류는 위에 두 개의 단추가 달린 것인데 왼쪽 단추가 가장 자주 사용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