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 사회] "M" 버터플라이를 보고

등록일 2002.04.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 르네 갈리모어의 性정체성에 대해서........
* 송릴린의 性정체성에 대해서.....
* 두 사람의 사랑에 대해서..

본문내용

* 르네 갈리모어의 性정체성에 대해서...

영화 전반부에서 르네 갈리모어와 송릴린의 대화에서 느낄 수 있었던 것은 르네 갈리모어는 오리엔탈리즘- 그 중에서도 동양여인들의 지고지순하고 아름다운 성에 대해서- 에 상당히 매료되어있음을 알 수 있다. 그가 공연 '나비부인'에 매료된 이유도 그가 가진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동양 여성의 사랑의 신비스러움에 매료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그는 그 성의 신비스러움에 매료 된 것으로 그치지 않고 동양의 신비로운 성에 과도한 집착을 하게 된 것이다. 그가 그런 신비스러움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송릴린의 동양의 신비로 가장한 거짓에 속아버린 것이다. 그것은 그의 대사 중 "내게는 동양에 대한 영상이 있어요." 라는 대사에서도 잘 나타난다. 그에게 있어서 동양은 신비스럽고 아름다운 성의 근본이었고 송릴린은 그의 현실에서 그에게 동양의 성을 맛 볼 수 있게 해 준 여자, 그리고 그가 처한 현실에서 도피할 수 있게 해준 여자이었던 것이다. 그의 그(송릴린)에 대한 그리움은 그가 좌천당하고 힘겨워 할 때에 더더욱 애절하게 느껴진다. 그(송릴린)이 그를 찾아 파리로 왔을 때 그가 더욱더 기뻐하게 된 것이다.

참고 자료

책 한국성폭력상담소 지음 "섹슈얼리티 강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