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부문 파업에 대한 찬반 양론

등록일 2002.04.0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주 제>>
<<내 용>>
<<노조 파업의 지금 까지 상황>>
<<자료글>>
<<민영화 찬성의견>>
<<민영화 반대의견>>
<조사자료1> 공공부분 민영화가 왜 쟁의의 대상이 될수 없는지에 대헤...
<조사자료2>
<조사자료3>
<조사자료4> 영국 및 뉴질랜드의 민영화 사례
뉴질랜드의 민영화 사례
<<나의 의견>>

본문내용

<<주 제>> 공공부문노조 파업 및 민영화에 대한 찬반 양론
<<내 용>> 이번 철도, 가스 및 발전부문 노조의 파업은 사회 전반에 큰 충격을 던지고 그 파장 또한 더욱 증폭될 것으로 예상된다. 지금 당장은 철도 노사협상의 타결로 일면 안도의 한숨을 내쉬는 분위기이다. 하지만 정작 문제는 이번 공공부문 노조의 연대파업의 가장 핵심 쟁점이 바로 민영화 문제라는 점이 고, 이는 여전히 미해결인채로 남아있다. 금번 공공부문노조의 파업 및 민영화는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재 될 것인가.
<<노조 파업의 지금 까지 상황>>
2월 25일 처음으로 철도·가스·발전 노조 총파업 돌입하여 타결 됬다가 결렬됬다가 하는 난항을 겪으면서 최수병 한전사장은 사표를 재출했고 미 복귀노동자들은 고소 까지 당하는 실정이다.
가장 최근인 13일날 발전산업 노사는 서울 중구 명동성당 사제관에서 교섭을 재개했으나 교섭대표단 구성을 놓고 줄다리기를 벌이다 또 다시 협상을 중단했다.
이날 협상에서는 윤행순 남동발전 사장 등 3명의 발전회사 사장이 사측 교섭단으로 나왔으나 노측에서 책임있는 협상을 위해 발전회사 사장 5명이 모두 나와 협상에 임할 것을 요구해 교섭은 일단 14일 오전 3시께 중단됐다.
그러나 사측이 교섭대표단 구성과 관련한 노측의 요구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이 날 중으로 교섭은 다시 열릴 것으로 보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