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홍보학,(마케팅)]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등록일 2002.04.0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제1장 요약
제2차 세계대전
영웅적인 제조업자
대중 마케팅
탈대중화
권한의 위임
미래의 추세
통합
참고

본문내용

제1장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의 역사
미국이 제2차 세계대전을 치르는 동안의 경험을 바탕으로 정통적인 이론으로 수용 되었으나 사회적,정치적 기술적, 경제적 변화로 인해 기존 이론의 타당성이 위협받게 되자, 마케팅의 담당자들은 '미래의 충격'에 휩쓸리게 되었다.
Peter Drucker는 역사에 있어서도 어느 한 시점 이후에는 전과 전혀 다른 상황이 벌어지는 '거대한 분기점들(great divides)'이 존재한다고 하였다.
제2차 세계대전
1920년대와 1930년대에 대중의 상상력은 개성, 엔지니어링, 새로운 디자인 감각을 수용하기 시작했다. 전쟁은 시작되었고 전에 없이 급속한 대중문화의 변형과 대중의지의 동원력이 미국의 진로를 바꿔놓고 말았다.
최초의 통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프로그램은 전쟁에 대한 미국의 개입에 대한 국민들의 의구심을 무마시키고 전쟁에 대한 전 국민의 협조를 얻기 위해 행해진 대대적인 선전 캠페인이었다. 대중매체와 신문과 잡지의 기사와 라디오와 극장의 뉴스 방송프로나 잡지, 소설 모두 애국심으로 가득찼고 모든것들이 전쟁에 관한 메세지를 담았다. 전례없이 모든 국민이 의도적으로 단합했다. 이러한 현상은 무엇보다 미국의 공장들에서 일어났고, 전쟁수행을 위한 정부의 협조요청을 받은 기업인들이 국가적인 차원에서 군수품의 생산을 전적으로 담당하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