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와 철학] 길

등록일 2002.04.0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내용이 길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꽤나 어려운 작업이었습니다.

목차

영화와 철학
- 길, 결국 파국으로 치닫다 -

본문내용

이 영화에서의 바다는 그 생명의 근원이라는 본래의 상징적 의미를 떠나서 젤소미나의 고향이자 인간이 지배하는 땅과 인간이 지배하지 못하는 물과의 경계의 의미를 가진다.
순수하고 맑은 영혼의 여자와 떠돌이 유랑 생활을 하는 거친 사내의 만남은 이미 갈등을 내포하고 있다. 다시 말해 참파노는 육욕의 땅의 인간을 대표하고, 젤소미나는 인간이 닿지 않은 순수인 물을 대표한다. 둘 중 하나가 양보하고 타협하려 하지 않는 한 이 갈등은 좀처럼 사라지지 않을 것임을 관객은 예상한다.
바다를 떠나 참파노를 따라가는 젤소미나는 예술가가 된다고 생각한다. 음악도 춤도 배워 새로운 날개를 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하는 그녀, 하지만 그녀는 1인 유랑 극단인 참파노의 조수이자 그의 성욕을 해결하는 도구에 지나지 않음을 알게 되고, 순응한다. 그녀는 마치 그의 아내가 되었다고 생각하며 그를 보살피고자 한다. 더불어 거친 세상에 있기에 거친 세상에 길들여진 참파노에게 의지하기도 한다. 젤소미나에게 있어 참파노는 일종의 보호자이다. 항상 웃음을 잃지 않는 젤소미나에게 둘의 관계는 마치 소꿉놀이같다. 떠돌이 유랑을 하는 처지에 젤소미나는 토마토를 심고, 다시 떠나야 한다는 말에 섭섭함을 표현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