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송경아의 <바리-길 위에서>

등록일 2002.04.02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페미지즘적 관점에서-가부장제의 사회 비판
휴머니즘적 관점-고립된 사회의 하나의 해결책, "관계맺음"

본문내용

이 글, <바리-길 위에서>는 <여수의 사랑>과는 다르게 처음부터 내게 강한 어떤 이미지를 심어주었다. "한강"의 글과는 달리 "송경아"씨의 글은 훨씬 힘이 넘치고 강한 느낌이 남는 글이었다. 일단 이 사회-여기에서는 "불라국"으로 표현되지만-가 하나의 거대한 프로그램, 시스템이라는 것 자체가 상당히 흥미로운 전제였다. 얼핏보기에는 이 글은 꽤 오래된 책처럼 보였는데 그러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었던게 놀랍다. 그러한 상상력은 경이로웠다.
이 글을 읽고 난 후, 친구들과의 약간의 토론이 있었다. 물론 이 글이 나타내고자 하는 바에 대하여. 서로의 의견과 생각이 다르고 관점도 달랐지만 나는 이 두가지 관점을 모두 적용해 보기로 하겠다. 나 역시 바리-끝없는 호기심과 욕구가 많은 사람-이 되고 싶으므로. <바리-길 위에서>는 한편의 단편소설로 끝나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다른 글과 이어져 있는 것이다. 그리고 이 글의 모티브는 우리 나라 전통적인 무속신화인 "바리데기"신화로부터 비롯되었다고 한다. 전체적인 스토리는 비슷하지만 다르다. 환경이 다르며 그것이 또한 나타내고자 하는 바도 다르다. 그러미 이 글에서 나오는 텍스트들이 어던 의미를 하나씩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