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거 앨런 포

등록일 2002.04.0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에드거 엘런 포(1809~1849)는 미국 문학만이 아니고 세계 문학 사상 그 유래를 볼 수 없는 귀재라한다. 가난한 유랑극단 배우였던 양친 사이에서 태어난 포는 1812년, 세 살 때에 어머니를 여의고, 얼마안가 아버지도 행방불명이 되어 어디서 어떻게 죽게 되는지도 모르게 되었다. 이로써 포는 불우한 고아의 인생이 시작 되었다. 포는 리치 먼드의 담배 수출상의 양자가 되었으며 1815년에는 양부를 따라 영국으로 가서 살게 되고 런던에서 학교를 다녔다. 미국으로 돌아와 열일곱살 때에 버지니아 대학에 입학 했으나, 술과 도박으로 인해 많은 빚을 지게 되는등 무절제한 생활로 양부와의 사이가 원활하지 못했다. 또 포는 육군에 입대하였고 그뒤 사관학교에 입교하기도 하였으나 그의 성격을 조화 시키지 못하여 퇴교하고 말았다.
양모의 사랑이 극진하여 포는 양모를 여성으로서의 애정을 느끼며 양모가 죽자 친구의 어머니에게 뜨거운 사랑을 쏟는다.
이후 포는 숙모의 신세를 지게 되었다. 그리고 그의 딸 버지니아 를 사랑하게 되어 결혼까지 하게 되었다. 불우했던 포의 온 생애를 통하여 이 숙모 일가가 포에게는 더없이 아늑한 안식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