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청사기 명품전

등록일 2002.04.0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분청사기 명품전은 조선후기조각전을 보고 그곳과 연계해서 전시관람을 할 수 있다는 말에 볼수 있었다. 호암갤러리에서 한다는 것은 알았지만 한번도 가보지 못한 전시회장이어서 물어 물어 갔다. 중앙일보사 건물안에 있었는데.. 들어가기 부담스러웠다. 건물은 고층건물에다 들어서니 대리석 바닥에 큰 로비가 나오니... 엄첨 부담을 가지며 안내 데스크로 가 전시회장을 물어 아래로 내려갔다. 전시회장 또한 꽤 컷으며 그곳을 지키는 사람들이 앉아있었다. 분위기는 조용했고 꽤 많은 사람들이 있었다.

솔직히 도자기에 대해서는 잘모른다. 분청사기에 대해서도 잘모르고 그냥 작품을 구경했고 문양을 위주로 보게 되었다. 분청사기의 종류로 몇가지 나누어 전시되었고 다양한 표현기법으로 나뉘어 졌다. 어떻게 이런 기법을 알아냈을까? 옛 사람들에 대한 존경심까지 들었다. 요즘 수업을 듣는것중에 문양연습이란 과목이 있다. 예전엔 그냥 무심코 지나던 작품의 문앙에 눈을 기울여 보게되었다. 전통문양에 대해 조금이나마 배웠는데. 작품을 보는 시각을 보다 넓일수 있었다는 것을 느꼈다.
일반적으로 꽃문양이 대체적으로 많았고 또 물고기나 동물등의 문양또한 볼 수 있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미술관 감상문]분청사기명품전Ⅱ을 보고... 2페이지
    분청사기명품전Ⅱ을 보고... 추석때 제대를 하는 제가 휴가를 나와서 수업을 듣는 중 제일 먼저 받은 레포트 숙제가 분청사기명품전Ⅱ를 보고 그림을 그리고 느낀 점을 써오라는 것이어서, 한편으로는 조금 부담스럽기도 하고 또 ..
  • 폴스미스 4페이지
    이름으로만 들어보았던 폴스미스 디자이너의 전시회에 다녀왔다. 폴스미스는 컬러풀한 스트라이프가 자동으로 떠오르는 영국을 대표하는 디자이너이다. 안그래도 요즘 조명 디자인 아이디어가 떠오르질 않아서 걱정이었는데 영감을 받을 수 ..
  • DESIGN KOREA2011 전시회 레포트 4페이지
    # 전시내용 학과에서 게스트 티켓이 몇장 오게되어서 운이 좋게 무료로 보러가게 되었다. 처음에는 좋은 전시회였지만 잘 몰랐기에 어떤지 훑어보기만 하고 오자 생각했는데 들어가보니 생각보다 볼거리가 많이 있었다. 특히나 내..
  • 미술관 관람기 -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 9페이지
    1. IAC 특별전?은하수를 여행하는 히치하이커?전시회 정보 주제 : 우주 기획의도 : 어두운 밤길을 걷는 방랑자에게 별은 외로움을 달래주는 따뜻한 친구와 같은 존재였고,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별과 달, 하늘은 시인들에게 사..
  • 클림트의 황금빛 비밀 7페이지
    구스타프 클림트(Gustav Klimt, 1862 - 1918, 오스트리아) 1862년 7월 14일 오스트리아에서 태어난 클림트는, 가난 때문에 공부를 못했다. 그러던 중 비엔나 미술 학교에 진학하면서 예술의 꿈을 불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분청사기 명품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