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교육] 아동교육 대안책

등록일 2002.04.01 한글 (hwp) | 5페이지 | 무료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엄마, 학교는 왜 가야만 해요? 학교에는 배울 것이 없는 걸요?” 이제 막 어머니에게 교육받기 시작한 초등학생이 안된 (어머니 채씨에 의해 확인된) 아이의 불평이었다.

채 부인은 물론 딸의 이와 같은 갑작스런 말에 쇼크를 받았고 결국 딸을 집에서 가르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비록 이러한 상황이 보편화 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그 사실을 믿으려 하지 않는다 할지라도, 두 반사경 사이의 대화와 한국 공교육 체제.

최근 한국 공교육체제는 심각한 궁지에 몰려있다. 획일적 교육과정과 초만원 교실, 열악해지는 학교 건물, 교사들에게 주어지는 박봉의 월급.

이러한 환경 때문에 가족들은 다른 교육의 대안책에 더욱 더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 개별교육동향은 지난 몇 년간 전국적인 주의를 끌었다. 공교육 체제에 물린 부모들이 그들의 아이들을 스스로 교육하려 하면서 더더욱.

오랫동안 집에서 교육을 받아온 14세의 한 남자 아이가 한양대학에 입학하고 나서, 최근 아이들을 집에서 가르치는 가정이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어떤 부모들은 자녀를 학교에서 빼내 집에서 직접 교육하는 것을 심각하게 고려하고 있다. 아이의 흥미에 맞추어 교과와 실질적인 교육행위를 재조직하고, 여러 가지 능력을 익히면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