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A+세미나자료] 웹형식의 피임법

등록일 2002.04.01 압축파일 (zip) | 7페이지 | 가격 300원

*해당 문서는 미리보기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목차와 본문을 참조 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개글

정말 받으시면 후회없으실 겁니다.
저는 A+ 받은 리포트만 올립니다...^^

목차

1. 물리적 혹은 화학적 차단법
2. 먹는 피임약
3. 자궁내 장치(루-프)
4. 영구불임법 : 난관수술, 정관수술
5. 응급피임법
6. 배란일의 추정 : 자연주기법, 기초체온법 등

본문내용

대표적으로 콘돔과 살정제가 있으며 요즈음은 여성용 콘돔도 나와 있습니다. 역사적으로 콘돔은 동물의 창자를 이용하여 만들었던 것이 기원이며 1840년 대에 고무의 발명으로 보편화되었습니다.

콘돔은 오늘날 피임의 도구일 뿐 아니라 성병의 전파를 막는 도구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갖게 되었습니다. 콘돔은 성교시 남성의 성기에 씌우는 얇은 고무봉지이며 이 안에 사정을 하게 되므로 정충의 질내 침입이 차단되는 방법입니다.

콘돔 착용시 주의할 점
콘돔의 착용시 주의해야 할 점은 끝부분의 돌출부위를 살짝 비틀어 납작하게 하여 공기를 뺀 후 사용해야만 콘돔이 찢어져 피임에 실패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정이 끝난 후 콘돔이 빠져 질 내로 정액이 흘러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해서 제거해야 합니다.

실패율이 15 %나 된데요
우리나라에서 많이 사용되고 있는 피임 방법으로 특히 연령이 낮은 층에서 선호되고 있습니다. 정확하게 사용한다면 간편하고 효율적인 방법이지만, 피임 실패율이 15% 정도나 되는 주의를 요하는 방법입니다.

사용자에 따라서는 성감이 저하될 수도 있으나, 무엇보다 간편하고 성병을 예방할 수 있어 좋습니다. 남성의 성기가 발기되어 삽입하기 전부터 착용해야 하는 등 사용법에 특히 유의하여야 피임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좌약식이나 젤리 형태의 살정제
살정제는 질 좌약식이나 젤리 등의 형태가 있는데 질 안에서 정충을 죽이는 역할을 합니다. 성교 약 10분 내지 한시간 전에 질 깊숙이 삽입 혹은 주입해야 하며(질 좌약식은 삽입, 젤리형은 주입기로 주입) 성교 반복 시에는 다시 한차례 삽입 혹은 주입해야 합니다. 질좌약식은 질안에서 녹는 시간을 가만해야 효과적입니다.

콘돔이나 살정제를 사용을 했는데도 임신이 되는 율이 10-20% 정도 됩니다. 이는 거의 사용법의 실수에서 오는 것이라고 합니다만, 이 경우 임신을 원한다면 임신을 유지시켜도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살정제를 썼더라도 살아남은 정충에 이상을 초래하지는 않으므로 일단 임신이 되었을 경우 태아의 기형 등을 유도하지는 않는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참고 자료

없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