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성서전시실 방문기

등록일 2002.03.3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성서전시실을 다녀와서

본문내용

비록 기독교 개론을 통해 알게된 성서전시실 방문은 사실 내 자신이 기독교 인임을 알면서도 이런곳이 있었다는 것조차 몰랐던 나의 무관심에 먼저 반성하게 만들었다.
성서전시실에 발을 들여놓으니 성서 역사의 발자취를 느낌으로서 내 마음은 숙연해 질 수밖에 없었다.
서울 양재동 에 자리잡고 있는 대한성서공회는 성서를 애독하는 교인과 일반인들이 성서의 기원과 발전, 그리고 우리에게 오기까지의 경로를 파악하고 성서와 더욱 친숙하게 되어 성서의 번역과 반포에 더욱 보람있게 참여할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성서 전시실'을 만들었다고 한다.
이 전시실에는 히브리어 구약의 사본과 인쇄본 그리고 그리스어 신약의 사본과 인쇄본, 고대의 여러 말 번역 성서의 사본과 인쇄본, 우리말 번역에 직간접적으로 영향을 끼친 주요 외국어 역본들, 지난 한 세기 동안 나온 우리말 번역본들, 그리고 대한성서공회가 인쇄하는 350여 개 언어로 번역된 성서가 전시되어 있었다. 이 밖에도 우리말 성서의 경로, 영어와 독일어 성서의 경로를 일목요연하게 보여주는 도표가 있으며 세계성서공회연합회의 활동을 보여주는 대형지도가 전시되어 있었다. 또한 신기하게도 세계에서 가장 작은 성서를 엿볼수도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