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The Paper 영화평

등록일 2002.03.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영화는 두 백인사업가가 자동차 안에서 총에 맞아 숨져 있는 것을 WINS 7시 NEWS에서 전하면서 시작된다. 불행히도 흑인 소년 두 명이 사고현장을 지나가게 되는데, 아무 것도 모르는 행인은 그들이 범죄자 주위에 서성이는 것을 목격하게 되고 이들은 누명을 쓰고 체포된다. 이 사건으로 인하여 미국 내 모든 언론은 이전 '로드니 킹' 사건에 대한 보복 차원의 범행이라 단정짓고 이를 심각한 사회문제로 여겨 온 사회를 떠들썩하게 만든다. 결국 이 사건은 '뉴욕 썬'지의 기자 헨리에 의해 진실이 밝혀져 전모가 밝혀지지만, 상업성을 추구하는 언론사 때문에 일어나는 갖가지 실태와 기자들의 치열한 취재 경쟁을 고발하는 영화이다.

이 영화는 내게 무척 감동적으로 다가왔다. '페이퍼'라는 영화는 신문사에서 3년째 명예기자 생활을 하고 있으며, 기자를 희망하고 있는 학생인 내가 느끼기에 신문사의 구조를 확실히 보여주고 있는 작품이었다.

여기 등장하는 인물을 낱낱이 분석해 보는 것도 이 영화를 감상하고 정리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먼저 주인공인 헨리는 '뉴욕 썬'지의 사회부 기자이다. '뉴욕 썬'은 미국 뉴욕의 조그마한 신문사로 기자들 의자가 고장나도 신경 쓰지 않을 만큼 시설도 낙후되었고, 월급도 작은 편이다. 헨리는 이러한 신문사에서 날카로운 기사로 뉴욕의 언론계에서 기자로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