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호학] 삶을 돌보는 사람들의 이야기 감상문

등록일 2002.03.28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일반 사람들은 간호사를 표하기를 "백의의 천사"라고 한다.
하지만 그와 함께 쌀쌀맞고 도도하고 할 말만 하고 가버리는 사람으로 생각 한다. 나는 간호사가 과중한 일과 스트레스로 바빠서 어쩔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 했지만 이책은 그러기를 거부했다. 그리고 보통사람보다 간호사에 대해 조금은 더 잘알고 있다는 나의 생각이 무색해지게 만들었고 생각의 전환이라는 말을 다시 되새기겠끔 했다.
이책을 이해되지 않는 것이 너무 많았다.
목욕시키는 것이나 대소변 받기는 간병인이 하는 줄 알았고 침상정리는 간호 조무사가 하는 일인줄 알았다. 간호사는 좀 더 전문적인 일-카테터삽입이나 주사놓기,드레싱등등-을하고 차트를 쓰고 환자를 돌본다고 생각 했다. 물론 나도 기본간호에서 침상정리등을 배우지만 그건 이론에지나지 않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그건 틀린 생각이었다.
가장 큰 의문은 의사와 간호사는 과연 평등한 동료관계인가하는 것이었다. 간호사는 의사보다 아래인사람-명령만을 받아들이는-이 아니라고 했다.

참고 자료

- Suzanne Gordon/김모임 옮김-삶을 돌보는 사람들-서울-현문사-1999.12.27
- p45, p82, p85, p89, p91, p.p110-112, p185,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독후감 2페이지
    작년 겨울 우리 가족은 나의 진로에 대해 한 동안 고민에 빠졌었다. 나의 관심사가 바뀌었기 때문이었다. 그 기나긴 논의 끝에 간호사의 길을 선택하게 되었다. 물론 간호사 전공을 하지 못하게 될 경우 다음 순위의 전공들에 대한 ..
  •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4페이지
    [독서 감상문-교양세미나 제출과제]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간호학과에 입학한지 벌써 3년이 지나가는데 이제야 이 책을 읽게 되었다. 물론 군대도 다녀와서 3년중 절반이상 학교를 떠나있었지만, 항상 간호사가 되어야 한다는 생..
  •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서평 3페이지
    내가 이번에 읽은 책은 부키(주)에서 출판한 권혜림 외 13인의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라는 책이다. 평소 간호사의 꿈을 키워왔던 나는 오직 간호사라는 단어만 보고 이 책을 선택하였다. 웬만해서 책을 고를 때 보고 재미없을 것 ..
  •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서평 2페이지
    나는 고등학교 때 상담사라는 꿈을 가지고 있었다. 그런데 내 자신과 적성에 맞지 않다는 걸 알고 상담사라는 꿈을 포기하게 되었다. 그렇게 꿈도 없이 고등학교 일학년이 어느 덧 끝나는 날이 다가오기 시작했다. 그리고 자연계열, ..
  • 간호사가 말하는 간호사 독후감 2페이지
    이 책을 고등학교 때 간호사가 되고 싶어서 이 책을 사서 읽었었다. 그 때는 간호사에 대해 막연하게만 알고 어떤 것을 공부하는지도 정확히 알지 못하였다. 5년만에 다시 읽었더니 고등학교때 읽었을 때랑 느낌이 정말 다르다.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간호학] 삶을 돌보는 사람들의 이야기 감상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