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 허울뿐인 세계화 서평

등록일 2002.03.28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나름대로 열심히한 서평입니다.
많은 도움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You've got mail」이라는 영화를 보면 뉴욕에서 대형 할인 서점과 전통이 있는 작은 유아전용 서점과의 싸움이 진행된다. 영화의 주제는 사랑이었지만 난 두 서점의 싸움을 눈여겨보지 않을 수 없었다. 영화는 현실을 반영한다는 말처럼 대형 할인 서점이 결국 싸움에서 이기고 만다. 대형 서점의 싼 책 가격과 양질의 서비스는 결국 뉴욕시민의 발걸음을 자기 가게 쪽으로 이끈다. 결국 작은 서점은 문닫고 마는 것이다. 난 그 장면을 보면서 궁금한 것이 생겼다. 과연 뉴욕시민은 그 대형서점이 들어서고 작은 서점이 문닫음으로 인해서 더 행복해 질까?
헬레나 노르베리-호지의 입장에서는 뉴욕시민은 더 행복해지지 못할 것이다. 오히려 더 불행해질 가능성이 다분하다. 헬레나 노르베리-호지는 허울뿐이 세계화라는 책을 통해서 규모가 커지면 커질수록 더 비효율적이 되며, 이는 곧 개인에게 이익을 가져다주지 않을 것이라는 주장을 한다. 세계화는 만족을 모르는 소비문화가 낳은 결과이다. 그것은 거대기업들이 원하는 것이며 누구도 그것을 멈추게 할 힘이 없다. 진실은 '규모의 효율성' 이란 하나의 신화일 뿐이라는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