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 사회학] 청년전기

등록일 2002.03.24 한글 (hwp) | 22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레포트로 제출해서 A+맞은 거에염~~^^*
좋은 자료 되세염..

목차

I. 서 론

II. 본 론
1. 청년전기의 의미 및 특징
1) 청년기의 뜻
2) 청년 전기 신체적, 생리적 발달
3) 지적 발달
4) 정서적 특징
5) 사회적 특징
6) 인간관계
7) 청년기 사회인지 발달
8) 청년기 자아 발달

2. 가정 교육과 부모의 역할
1) 바람직한 가정교육의 참뜻
2) 바람직한 부모 역할과 자녀 관계
3) 바람직한 부모의 양육태도
4) 자녀교육과 학습지도

3. 진로 부분
1) 적성이란 무엇인가
2) 적성의 기준
3) 아이 진로개발 도와주기

III. 결 론

본문내용

자식을 키우는데 있어서, 이것은 옳고 저것은 옳지 않다 라는 식의 주장은 그야말로 난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그 모든 것은 한낱 자기 주장일 뿐이요, 자기 방식일 뿐이다. 삶이 그러하듯, 자녀양육에 관한 것도 역시 하나의 선택일 뿐이다. 그렇다. 단지 하나의 선택일 뿐이다. 정답은 없다. 누구는 조기 교육을 시켜서 아이를 성공적인 인생으로 이끈다. 반면 또 누구는 교육보다는 무조건적인 신뢰로써 제 아이를 우뚝 서게 한다.
과연 어느 것이 옳고 어느 것이 그르다 할 것인가? 또한 무엇을 기준으로 성공과 실패를 가른단 말인가? 대저 성공이란 것이 무엇이란 말인가? 나는 거기에 명쾌히 답할 수 있는 사람을 존경한다. 아니 무서워한다. 우리의 아이들은 아직도 커가고 있다. 죽는 순간까지, 평생을 커가며..... 오로지 자신만은 알 것이다. 자신의 인생이 얼마나 성공적이었는지.... 무덤에 이를 수록 아쉬움 속에 깨달아갈 것이다. 아니다. 어쩌면 그는 인생의 말년에 다가갈수록 '성공' 보다는 잣대보다는 '행복'이라는 저울을 택할지도 모른다. 보여지는 것, 객관적인 기준을 과감히 벗어 던지고 저만의 가치로 인생을 평가하는 의미 있는 작업을 시작하려 할 것이다. 가치관은 너무도 빠른 속도로 변해가고 있다. 우리는 지금 저마다의 가치관으로, 그 폭 만큼, 그 깊이 만큼 제 아이를 가르치고 있을 뿐이다. 어쩌면 내 아이들이 커서 자신의 인생을 평가하게 될 때, 그때 가서는 ... 지금 내가 품고 있는 이 소망들이 아주 순진하고 유치해서 어쩌면 낭만적으로까지 보일지도 모른다. 자식을 기른다는 것은 어쩌면 그러한 두려움마저 감수해야 하는 일이다. 한가지 다행인 것은 우리가 그 결과를 보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다. 우리가 자식보다 일찍 죽는다는 순리가, 때론 이렇게 홀가분하기도 한 것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