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미 문화와 미국 문화의 비교

등록일 2002.03.17 MS 워드 (doc) | 10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1. 들어가는 말
본론
1. 라틴 음악(리듬),댄스
a. 리키마틴의 음악, 댄스로 본 라틴 음악 (카리브 음악)
b. 산타나의 음악으로 본 라틴 음악 (멕시코 음악)
c. 음악 속에서 알 수 있는 라틴 문화
2. 미국의 음악, 댄스
a. 재즈(재즈댄스)와 랩(힙합)음악
b. 음악 속에서 알 수 있는 미국 문화
결론
1. 남미 문화와 미국 문화 비교

본문내용

서론
1.들어가는 말
처음 리포트 주제를 받았을 때 조금은 당황스러웠다. 남미 국가들은 아직은 우리에게는 생소하고 조금은 낯선 느낌을 준다. 같은 아메리카에 위치해 있으면서도 미국이 주는 느낌과 남미 국가들이 주는 느낌은 너무나 다르다. 미국은 사실 우리에게는 너무나 익숙한 나라임에 틀림이 없다. 누구나 미국 영어를 유창하게 말할 수 있게 되기를 꿈꾸고, 미국의 대중음악과 영화들을 접하는 것은 그리 힘든 일이 아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남미의 문화를 접하는 것은 우리에게 그리 일상적인 일이 아니다. 특별히 라틴 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접하려고 노력을 기울이지 않는다면 우리 일상에서 라틴 문화를 접하게 되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
처음 막연히 라틴 문화에 대해 생각해 보았을 때 요즘 세계적으로 열풍을 몰고 있는‘라틴 음악’과 ‘라틴 댄스’가 떠올랐다. 라틴 음악하면 우선 우리나라에도 잘 알려져 있고, 뭇 여성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리키 마틴의 흥겨운 음악과 과감하고 격렬한 춤들이 떠올랐다. 또 라틴 음악하면 떠오르는 뮤지션은 산타나이다. 산타나의 음악은 같은 라틴 음악이면서도 리키마틴의 음악에서는 느낄 수 없는 우울함이 깃들어 있는 것 같다. 이 외에도 남미하면 떠오르는 축구 스타들, 쇼비지니스화 된 그들의 축제나 음식 문화들이 떠오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