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레르 시 분석

등록일 2002.03.1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시의 성격
2) 시의 분석
Paul Eluard
PARFAIT
◎시의 분석

본문내용

L'ALBATROS
1)시의 성격
이 시는 보들레르가 1841년 5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래위니옹(R union) 성을 여행할 때 써서, 1859년 4월 10일 '프랑스 잡지'(Revue Fran aise)에 발표했다가, 그후 1861년 자기 시집 <악의 꽃>에 발표한 소네트(sonnet)이다. 배가 항해할 때의 추억을 담고 있으면 항해할 때 싱긴 일을 자기 친구에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이 시는 처음에는 3연밖에 없었으나 그 후 친구의 요청에 의해 셋째 연을 추가해 모두 4연이 되었다. 알바트로스는 펠리캉 해조의 포르투갈 이름이다. 이 새는 원래 남반구 서식하면 날개의 폭이 3.5미터 이상이 된다. 이 새는 폭식하는 새로서 항해하는 배를 따라 다니는 습성이 있다.
보들레르는 방황하던 자기 자신을 알바트로스 새에 상징적으로 비유했다. 르콩트 드 릴르(Leconte de Lisle)의 표현에 의하면 보들레르는 자기 자신을 낭만주의의 경우처럼 하늘을 날아가는 독수리도 아니요, 도도하고 고독한 콘도르(condor)에 비유하지 않고, 공중에 날 때는 장엄하고 아름다우나 지상에서는 주위의 야유를 당하는 알바트로스에 비유한다고 지적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