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들레르 시 분석

등록일 2002.03.1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1)시의 성격
2) 시의 분석
Paul Eluard
PARFAIT
◎시의 분석

본문내용

L'ALBATROS
1)시의 성격
이 시는 보들레르가 1841년 5월부터 다음 해 2월까지 래위니옹(R union) 성을 여행할 때 써서, 1859년 4월 10일 '프랑스 잡지'(Revue Fran aise)에 발표했다가, 그후 1861년 자기 시집 <악의 꽃>에 발표한 소네트(sonnet)이다. 배가 항해할 때의 추억을 담고 있으면 항해할 때 싱긴 일을 자기 친구에게 이야기하는 형식으로 되어 있다. 이 시는 처음에는 3연밖에 없었으나 그 후 친구의 요청에 의해 셋째 연을 추가해 모두 4연이 되었다. 알바트로스는 펠리캉 해조의 포르투갈 이름이다. 이 새는 원래 남반구 서식하면 날개의 폭이 3.5미터 이상이 된다. 이 새는 폭식하는 새로서 항해하는 배를 따라 다니는 습성이 있다.
보들레르는 방황하던 자기 자신을 알바트로스 새에 상징적으로 비유했다. 르콩트 드 릴르(Leconte de Lisle)의 표현에 의하면 보들레르는 자기 자신을 낭만주의의 경우처럼 하늘을 날아가는 독수리도 아니요, 도도하고 고독한 콘도르(condor)에 비유하지 않고, 공중에 날 때는 장엄하고 아름다우나 지상에서는 주위의 야유를 당하는 알바트로스에 비유한다고 지적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