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의 아름다움.. 단풍

등록일 2002.03.1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을..
사람마다 조금씩은 다르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을이라 하면 으레이 초록색에서 붉은 색으로 옷을 갈아입은 단풍잎이라는 단어가 연상되기 마련일 것이다. 나 역시 지금 이 맘 때가 되면 붉게 옷을 갈아입은 단풍잎을 보면 가슴이 설레이기도 하고, 이러한 단풍잎이 떨어져 바닥을 뒹굴 때면 더 오랫동안 아름다움을 느낄 수 없음에 조금은 아쉽다는 생각이 든다. 우리가 너무 짧은 시간에 물들고 짧은 기간 후에 떨어져 버리는 단풍잎의 아름다움을 오랫동안 느낄 수 없기에 사람들은 서둘러서 단풍 구경을 하기 위해 너무도 잘 알려진 국립공원의 단풍 명소들인 설악산이나 지리산, 내장산과 같은 곳을 찾는 것이 아닐까 싶다.
나는 가을의 아름다움, 가을을 대표할 만하다고 생각되는 단풍을 주제로 하여 단풍의 사전적 의미와 단풍나무의 유래, 단풍과 단풍나무의 차이점, 단풍 현상이 일어나는 이유, 단풍이 만들어지는 과정 등을 살펴보고자 한다.
단풍이라는 단어의 사전적 의미는 식물학·식물명인 ‘단풍나무’의 준말이고, 기후의 변화로 식물의 잎 속에서 생리적 반응이 일어나 녹색 잎이 적색 ·황색·갈색으로 변하는 현상을 뜻한다. 이제껏 창피한 일이지만 단풍이라면 빨갛게 변하던 잎만을 생각하고 있었다. 하지만 은행잎이 노랗게 변하거나 단풍나무 잎이 빨갛게 되는 것뿐 아니라 보통의 잎사귀가 황갈색으로 변하는 것도 단풍이라 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