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대적 시공간의 탄생

등록일 2002.03.0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간략하게 요약한 글입니다.
예전에 대학작문 기말 레포트로 낸 거였구요..
책 내용이 인용된 부분도 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근대적 시공간의 탄생. 제목을 보았을 때에 이것 또한 쉽게 이해할 수 없는 것일 거라는 생각이 먼저 들었다. 비록 나의 사고방식이 짧음을 한탄할 뿐이지만 말이다. 이 책을 읽을 때에 처음은 이해하기 쉬었지만 점점 읽어나갈수록 나의 머리들을 정리는 커녕 실타래가 엉키듯 복잡해지기만 하였다. 이 자리를 통해 이 실타래들이 풀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우리가 흔하게 접하는 사진들이나 회화속에서의 공간들은 그들이 어떠한 상황에 있으며, 그들의 사회적 배경들을 추론할 수 있게끔 만들어 준다. 그리고 우리가 현재에 살아가면서 바쁘다라는 말을 많이 하듯이 시간에 얽매어 사는 모습들을 볼 수 있다. 채플린의 "모던 타임즈"에서는 이러한 현대인들의 모습을 블랙코메디적인 요소로서 잘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시간또한 근대이전의 모습과 근대이후의 모습은 그 차이가 다른 것이다. 이처럼 시공간의 개념들은 역사적으로 달라질 수 있고, 그 변화를 통해 역사적으로 형성되는 것이라고 말할 수도 있는 것이다.
시간의 흐름이라는 것은 그것이 흘러가는 대로, 즉 자연의 흐름으로 결정되어 지지만 우리는 시간의 흐름을 시계라는 도구를 사용함으로써 파악할 수 있다. 이러한 시간을 측정하는 척도는 고대에서와 기독교에서 보는 입장에서 알 수 있듯이 시대마다 다르게 파악이 될 수 있으며 사회적 제도에 의해 규정되어 지고 유지됨을 볼 수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