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감상문]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공을 읽고...

등록일 2002.03.02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600원

소개글

독서감상문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에 이글의 제목을 들었을때 웃긴 내용이 아닐까 생각했다. 아마도 내가 제목에서 느낀 첫인상이였을것이다. 하지만 이책을 읽으면서 내가 했던 생각에 대해서 부끄럽기 짝이 없었다. 그리고 빈민들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었다. 학교에서 여러번의 빈활기회가 있었다. 하지만 나는 이 핑계 저 핑계를 대면서 한번도 가지 않았다. 그리고 빈민들에 대해서 생각해 본적은 별로 없었던 것 같다. 그리고 그냥 불쌍하다, 도와주어야 겠다, 그런 정도였다. 다른 사람들도 거의 마찬가지일것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 나는 커다란 깨달음을 얻었다. 나도 지금까지 내가 잘 살 수 있는 길은 공부해서 남에게 뒤지지 않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 그리고 그것은 나만이 한 생각이 아니였다. 하지만 여기서 한 마디 하고 싶다. 정부라고 해야할지 국회라고 해야할지는 모르지만 정치를 잘못하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 무조건 잘사는 사람들을 위해서 정치를 하는 것 같다. 이 세상에는 못 사는 사람이 잘 사는 사람보다 더 많고 이 사회를 지탱하는 사람들은 못 사는 사람들이지 잘 사는 사람은 아니다. 하지만 모든 상황이 잘 사는 사람은 더욱 잘 살게 못 사는 사람은 더욱 못 살게 만들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소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해체 비평, 감상문 6 페이지
    (2) 선과 악의 해체 난쏘공을 읽다 보면 난쟁이 가족들은 돈은 없지만 열심히 살아가는, 착한 사람들이고, 철거하려는 자본주의자들은 가난하고 힘없는 소시민을 착취하려는 악한 무리로 보여질 것이다. 읽는 내내 난쟁이 가..
  • [독서감상문]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공을 읽고 2 페이지
    난 연작소설이 뭔지, 어떤 것인지는 모른다. 그냥 책을 읽었다. 책은 이어지지 않는 듯 하면서도 교묘히 얽혀갔다. 처음 `뫼비우스의 띠`에서부터 `에필로그`까지... 애 책은 한마디로 너무 어려웠다. 그래서 이 책을 처음 읽고..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공 독서감상문 2 페이지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고등학교를 다니면서 수업시간에 접해본 기억이 있는 책이었다. 수능 공부를 하면서도 한번쯤은 읽어봤던 것이었고. 다른 점이 있다면 읽어봤던 것임에도 불구하고 느낌이 지금과는 같이 않았다는 것이..
  •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 및 분석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독후감, 난장이가 .. 4 페이지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이란 제목을 누가나 여러번 들어본 적이 있을 것이다. 텔레비전이나, 작품에서도 이 제목은 지금까지도 언급되고 있는 책이다. 영화로도 나온 적이 있고 동명의 노래로도 발표된 적이 있다. 그런 탓에 이..
  • [독서감상문]난장이가 쏘아 올린 작은 공을 읽고 2 페이지
    처음 이 책을 친구들에게 빌릴 때마다 들었던 소리가 "야 이 책 너무 어려워."였다. 어쩌면 1980년대 초반에 태어나 1990년대를 살아온 우리들에게 있어서 이 글은 쉽게 이해되어 진다는 게 불가능했던 것인지도 모른다. 내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