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의 공해 전자파

등록일 2002.03.0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PS> 깔끔하고 심플한 표지를 원하시면 표지에서 '왕깔끔표지'를 쳐주세염.. 정말 괜찮은 표지에염~~

목차

1. 전자파란 무엇인가 ?
2. 무엇이 전자파를 발생시키나
3. 어떤 영향을 미치는가
4. 인체에 해롭지 않은가
5. 왜 규제하지 않는가
6. 차단할 수는 없는가
7. 선인장은 전자파를 흡수하는가
8. 전기 장치의 올바른 사용법
(1) 일정거리 이상 떨어져 사용
(2) 사용하지 않는 전기제품은 플러그를 뽑아 놓는다.
(3) 사용시간 및 횟수의 제한
(4) 전자파 저방출 제품의 선택
(5) 주거환경

본문내용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각종 전자파가 기계의 오작동을 유발하고 암발생률을 높인다는 보고가 늘어나면서 잔자파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러나 전자파가 없다면 각종 정보가 전달되지 못하고, 기계들은 작동을 멈출 것이다. 문명의 이기이자 공기처럼 흔한 전자파를 둘러싼 궁금증을 풀어 보도록 하자.

감마선, X선, 자외선, 가시광선(햇빛), 적외선, 마이크로파, 전파, 가정용 교류전류 등이 모두 전자파이다. 햇빛이 없으면 인간은 살아갈 수 없듯이 우리는 생활 속에서 전자파를 흡수하고, 전자파를 이용하며, 전자파의 바다에서 살아간다. 감마선, X선 같은 고에너지의 전자파는 인체에 해롭다는 것이 오래 전부터 알려졌지만, 최근까지 인류문명이 발달시킨 전기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들은 문명의 이기로만 생각되어왔을 뿐 인체에 해로운 영향을 미친다는 주장은 거의 없었다.
그런데 1980년대부터 각종 전기전자 기기에서 나오는 전자파들이 인체에 심각한 위해를 줄 수 있다는 주장이 제기되면서 근래에는 전자파는 무조건 무서운 것이라는 오도된 관념도 생겨나는 실정이다. 다른 한편에서는 숨쉬는 공기처럼 생활에 없어서는 안될 전자파는 적절히 이용해야 할 것이지, 무조건 피하고 거부할 것은 아니라는 주장이 설득력을 얻고 있다.
전자파에 대한 맹목적 두려움을 극복하고 합리적인 이용을 위한 길은 먼저 전자파에 대한 올바른 이해로부터 출발해야 한다. 이것이 병이냐 약이냐를 말하기에 앞서 전자파를 알아야 하는 이유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