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세 가지 색 <블루>

등록일 2002.02.1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블루는 세 가지 색 <블루, 화이트, 레드> 라는 케이슬롭스키의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프랑스 국기의 삼색에서 영감을 얻어 자유, 평등, 박애라는 부르주아 혁명의 슬로건을 영화화한 것이다.
이 영화의 주제가 `블루` 즉 `자유` 라고 했으나 스토리 라인은 줄리의 사랑얘기로 일관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줄리에게 포커스를 맞춘 1인 영화라고도 할 수 있다. 유혹적인 이미지와 홀린 듯한 음악과 함께 줄리라는 한 여성의 자기발견과정을 따라가며 사랑과 관대함 그리고 예술로 완성되는 그녀의 삶을 드러내고 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파란색은 내가 좋아하는 색이기도 하다. 우울했던 사춘기시절 "희망"이란 단어로 상징되던 색의 의미가 좋았기 때문이기도 했고, 자유롭게만 보이던 하늘이란 공간에 대한 동경 때문이기도 했다. 그러나 이젠 그 색이 지닌 의미가 "희망"만이 아니라는 사실을 안다. 그것은 희망인 동시에 절망이기도 한 것이다.
블루는 세 가지 색 <블루, 화이트, 레드> 라는 케이슬롭스키의 3부작 중 첫 번째 작품이다.
프랑스 국기의 삼색에서 영감을 얻어 자유, 평등, 박애라는 부르주아 혁명의 슬로건을 영화화한 것이다.
이 영화의 주제가 '블루' 즉 '자유' 라고 했으나 스토리 라인은 줄리의 사랑얘기로 일관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줄리에게 포커스를 맞춘 1인 영화라고도 할 수 있다. 유혹적인 이미지와 홀린 듯한 음악과 함께 줄리라는 한 여성의 자기발견과정을 따라가며 사랑과 관대함 그리고 예술로 완성되는 그녀의 삶을 드러내고 있다.

갑작스런 교통사고로 남편과 딸을 잃은 줄리, 그녀는 삶의 모든 의미를 잃었다.
그러나 풀어야 할 삶의 수수께끼는 여전히 그녀를 기다리고 있었다. 그리고 사람들 역시 줄리로부터 풀어내야 할 수수께끼가 있었다. 그것은 남편 패트리스에게 줄리가 알지 못했던 연인이 있었으며 또한 유럽 공동체 최고의 작곡가 중 한 사람이었던 패트리스의 미완성 유작이 줄리의 작품이었다는 사실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