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패션의 제국을 읽고...

등록일 2002.02.0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무난하게 써서 A를 받았던 레폿입니다.

목차

줄거리
감상

본문내용

줄거리
패션이라는 것은 무엇인가? 덧없음 미학적 화상에 의해 구조화된 제도이다. 우선은 패션은 민주주의 생명력에 해로운 것이라도 개인주의를 향해 달려가는 나선형 운동이다. 그리고 자유로운 사회 단합에 가장 뛰어난 대리인이다. 패션에 대한 이미지는 대체로 부정적이다. 그리고 패션에 대한 지식적인 연구는 거의 일어나지 않고 있다. 물론 서지목록이나 패션관계 도감이 있긴 하지만 그것은 어디까지나 기능적인 면의 연구일 뿐이다. 패션의 진실은 역사를 통해서 경쟁적인 싸움이 있기 때문이라고 말해진다. 그것의 근거는 유행의 일관성 없는 논리를 설명할 수 있기 때문이다. 패션은 왜 서구에서만 일어난 것이며 그리고 이성에 의해 정복된 세계가 어째서 패션이라는 것에 의해 정복된 것일까? 본문에서 자세하게 소개하기로 하겠다. 전통적으로 패션은 사회적 구별이라는 도식에 의해서 설명이 되고 있다. 하지만 근본적 설명은 되지 못한다. 이것은 기능을 원천과 동일시하는 오류를 범하고 있는 것이다. 패션은 집단적 생활의 요체이며 유혹과 덧없음이 상징이다. 그리고 결국은 민주주의를 위한 기회를 대표한다. 유혹은 사람들을 현실에 의지하게 할 것이며 경제윤리를 발전시킬 것이다. 덧없음은 민주주의의 안정을 가져다 줄 것이다. 이성의 간지라는 말을 통해 집단이성이 기분전환용 오락들을 위해 전진하고 있다는 것을 설명할 것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르마니 패션 제국 독후감 5페이지
    명품을 생각하면 어떤 것들이 생각날까? 루이비통, 샤넬, 구찌, 에르메스, 프라다, 보테가 베네타, 지방시 등 우리가 알고 있는 명품들은 많이 있다. 그 중에서 아르마니! 남성 패션 명품으로 유명한 아르마니의 패션 제국! 아르..
  • 아르마니 패션제국을 읽고 - 열정과 성공의 상관관계 6페이지
    책에대한 감상 아르마니 패션제국을 읽고난 느낌과 감상을 정리해 보았다. 된장녀가 유행하기도 하고 20대 여성들이 명품을 사기위해 아르바이트를 한다는 기사를 보면서도 나는 명품이란 편안하고 친근한 느낌으로, 오랜 시간을 같..
  • 아르마니 패션 제국 4페이지
    아르마니 실질적으로 잘 접하지는 못해도 우리에게 너무나 익숙한 그의 이름은 이미 명성이 높고 흰 백발에 아직도 활발하게 디자인을 하는 스타 디자이너다. 1934년 7월 11일 이탈리아 출신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조르지..
  • 메디치가 이야기 (독서감상문) 2페이지
    ‘메디치가’라고 하면 이탈리아 피렌체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한 가문이라는 정도로만 알고 있었다. 메디치 가 이야기라는 책을 읽으면서 메디치 가문에 대해서 많은 것을 알게 되었다. 책 제목에서 부, 패션, 권력의 제국이라는 구절에..
  • 메디치 가 이야기 : 부·패션·권력의 제국 서평 8페이지
    Ⅰ. 서론 메디치 가문의 명성과 부가 정말로 있었던 사실인지 아니면 ‘작가의 말’에서도 언급된 바 있듯이 페르디난드 셰빌의 말처럼 후대 사람들의 주관적인 생각이 가미되어 사실이 부풀려진 것이 아닌지 이 책을 통하여 그 문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패션의 제국을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