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의 철학] 사랑과 열정

등록일 2002.02.03 한글 (hwp) | 11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학기말 레포트로 정성껏만든거라 아마 도움이 되실겁니다.

목차

1)사랑이란?

2)열정이란?

3)사랑의 정신적 근거

4)사랑의 육체적 근거

본문내용

사람들은 이성교제를 시작하면서 사랑에 빠지거나 아니면 적어도 자신이 느끼는 감정이 사랑일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런데, 감정이라는 것은 무게나 길이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고 더욱이 사랑이라는 감정은 다른 것과는 색다른 감정이다. 그러므로, 열정과 참다운 사랑의 차이점을 깨닫는 것이 중요하다고 여긴다.
열정이란 사람을 때로는 흥분시키기도 하고 때로는 혼란과 두려움 속에 빠뜨리기도 하는 강렬한 감정의 불꽃놀이 같은 것이다. 열정에 휘말려 포로가 되면 다른 아무 것도 생각할 수 없게 된다. 사람들은 종종 열정을 사랑으로 착각하기도 하지만 대부분 열정은 오래 가지 못한다.
반면에 사랑은 오래간다. 열정이 사랑으로 변하는 경우도 있다. 그러나 흔히 열정은 지나가고 결국 서로가 옳지 못했다는 사실을 깨닫게 된다. 그 사람을 자세히 알지도 못한 채 열정에 사로잡히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누군가를 진정으로 사랑하기 위해서는 그 사람에 대해 잘 알고 있어야만 한다. 좋은 점과 나쁜 점 모두를. 열정은 돌연히 시작되지만 사랑은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이성과의 관계 가 열정의 불꽃놀이로 시작되지만 사랑은 점진적으로 진행됩니다. 이성과의 관계가 열정의 불꽃놀이로 시작되었든 점진적으로 진행된다.

참고 자료

Liebowitz(1983)는 열정적 사랑의 혼합된 성질에 관해서
외 다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