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등록일 2002.01.29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비전공자가 쓴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 입니다.
전공자가 아닌 이상 읽는데 난해하죠? ㅡ.ㅡ;;
제 나름대로 니체가 말하고자 하는 이야기를 니체가 살았던 당시의 시대 배경과 마담 보봐리를 쓴 플로베르와 연결시켜서 썼습니다.
전공자 말고, 교양에서 니체에 관한 시험 때문에 삶에 회의를 느끼시는 분들은 받아서 참고하세요.
참고로 전 이해하려고 노력했다는 노력상으로 A+ 받았슴다.
재수가 좋았져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를 읽고 나는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다. 짜라투스트라는 누구이며? 니체는 짜라투스트라를 통해 우리에게 무엇을 이야기하고 싶었는가? 짜라투스트라는 현실의 니체를 투영한 또 다른 자아이다. 니체는 짜라투스트라를 통해 그 동안 받은 자신의 고통과 사상, 그리고 인간에 대한 회의를 이야기 하고 있다. 짜라투스트라는 세상 사람들에게 <신은 죽었다.>라고 말하며, 최후의 인간들에게 신은 없다는 현실을 인지하고 초인에 도달 할 수 있는 길을 보여주려고 노력한다. 그러나 짜라투스트라의 노력은 종교적·형이상학적인 피안의 세계를 믿는 최후의 인간, 군중에 의해 좌절되고 만다. 지금부터 이러한 니체의 사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서감상문]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를 읽고나서 3페이지
    이 책은 제목부터 나로 하여금 궁금함을 불러 일으켰다. ‘과연 황만근이란 사람은 누구이며, 그가 어떻게 말했을까?’ ‘황만근’이라는 주인공에 대한 기대감과 그가 남긴 메시지에 대한 궁금함으로 책장을 넘기기 시작했다. 과연 시작..
  •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성석제 4페이지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를 읽고> 일단 성석제라는 작가는 나에게는 너무나 생소했다. 이미 책한권을 읽고나서 이야기지만 책을 읽고난후에도 선뜻 다가가기 힘든 작가인거같다. 재미잇는 표현들이 많았던점은 책을 잡은 순간 마..
  • [감상문]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와 '천하제일 남가이'에 대한 감상문 2페이지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거의 모든 사회에서는 그 사회를 이끌어 나가는 개인이나 집단이 존재해왔고, 존재하고 있다. 이끌어 나가는 쪽이 있다면 이끌려 가는 쪽이 있기 마련이다. 한 사회 조직을 주도적으로 구성하는 쪽을 우리는 흔히 ..
  • 황만근은이렇게말했다 4페이지
    2)이 글을 읽게 된 동기 읽게 된 동기는 아주 단순했다. 나보다 더 지적수준이 높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에게 요즘 무슨 책을 읽고 계시는지, 어떤 영화를 보고 계시는지, 어떤 공부를 하고 계시는지..그것이 늘 궁금할때가 ..
  •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 독후감 1페이지
    이야기꾼으로 알려진 성석제의 황만근은 이렇게 말했다라는 책은 농촌을 배경으로 인간 군상을 통한 현대사회를 비판적으로 바라보고 있다. 책은 그나마 가장 인정적이고 이타적인 전통이 존립하고 있으리라 예상되는 농촌사회 안에서도 인간..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 니체의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