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인간등정의 발자취

등록일 2002.01.15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들어가기앞서-본문에서-끝맺으며

본문내용

II)본문에서
이 책의 저자 강만길은 어린 시절 6·25란 동족 상잔에 비극을 몸소 체험했고 한양대를 졸업하고 동문대학에서 석사, 박사학위를 받고 그 대학 교수를 지닌 사람이다. 그는 깨어있는 교육자이며 그가 쓴 책들로 인해 당시 소위 우리가 운동권이라 말하는 학생들과 인연을 맺게 됐고 그 때문에 교수 재직당시 서대문 구치소에 들락날락 하면서 우리 역사에 한 페이지와 깊은 인연을 맺게 되었다. 그는 서대문 구치소에서 그 옛날 독립운동을 하던 많은 우리 독립운동가가 이곳을 제집 안방처럼 들락날락 거렸던 것을 기억해 냈고 광복후에는 민족의 통일전선운동을 하던 또, 우리 민족이 하나의 민족 하나의 국가로의 통일을 원해던 많은 독립운동가가 해방된 조국의 앞날을 걱정하며 이곳에서 밤을 보냈다는 걸 알았다.
분단된 조국에서 백두산을 갈 수 있다는 생각에 중국으로의 여행에 만냥 가슴이 들떠 있었고 굿은 날씨에도 불구하고 등정한 백두산에서 같은 동족과 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외국인인냥 손을 흔들어 데는 비참한 현실에서 가슴 아파해야 했고 중국에서 열린 '동아연대성발전 국제학술토론회'에 참가한 북한측 학자들과는 처음본 사이임에도 일본과 중국과는 다른 따뜻한 형제애를 느낄수가 있었다. 분단된 조국에 가슴아픈 현실에 통감했고 빨리 통일이 되길 기원하는 마음이 간절했으리라 생각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