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식성을 읽고...

등록일 2002.01.1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식성 독후감입니다..에이뿔 받았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식성이란 소설을 읽고 난 후 느낌은 한마디로 '혼란스러움'이었다. 특별한 모티브를 가진 내용도 아니었으며 내용 전달에 있어 극적인 요소라던가 커다란 갈등관계도 찾아볼 수 없었다. 그러나 뭔가 다른 세계의 이야기를 하는 듯한 이미지를 지울 수 없었다. 평이한 소재를 가지고 평이한 이야기를 하는데 왜 이질감을 가진 이야기라고 느껴질까?
이것이 바로 이 소설의 감상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다.
제목 '식성'이 주는 느낌은 '식욕과' 같다. 엄밀히 따지자면 식성이라는 것은 호오(好惡)를 나타내는 것이나 글 전반부에서 느껴지는 식성은 어떠한 것에 대한 집착증적인 식욕에 다름 아니다. 이 글은 '나'라는 인물을 중심으로 서술이 되고 있다. 나라는 인물은 언니의 비정상적인 식성(식욕)을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지극히 현실적인 인물이다. 때문에 나라는 인물은 언니의 성장과 식성의 변화를 우리들의 눈으로, 다시 말해 현실적인 관점에서 바라보고 있다. '나'가 보는 언니는 현실에 전혀 모자람 없이, 아니 아주 현실적으로 보아도 바람직하다고 할 수 있는 성장과정을 밟는다. 그러나 단 하나, 현실적으로 이해할 수 없을 만큼 고기만을 좋아하는 식성을 가지고 있다. '나'라는 인물이 언니의 고기 먹는 모습을 묘사하는 장면을 보자. 언니의 고기 먹는 장면은 어디하나 비정상적인 장면은 아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