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Art of Teaching (번역)

등록일 2002.01.14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장 잘 알려진 교수와 가장 조직적인 것은 -그것이 비록 가장 중요하지 않더라 하더라도- 그것은 학교, 대학교, 교육기관에서 행해지고 있다. 이 글을 읽는 사람 모두는 이것의 일부를 알아왔고 모두 제자가 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다. 모든 사람은 전문적인 선생님이 될 무언가를 가지고 있다. 그럼, 이 사람들을 보는 걸로 시작해보자. 이 사람들은 어떤 종류의 사람일 것이며 어떻게 일을 하겠는가?
교사는 매우 특별한 직업이다. 이것은 어떤 면에서 보면 수월하고 또 어떤 면에서 보면 어려운 직업이다. 가장 수월한 면은 이 직업은 매우 일상적인 일이라는 것이다. 사업가나 전문가와 같은 교사가 아닌 사람들은 매년 48∼50주 정도를 일해야 한다. 그러나 아직도 일주일에 5∼6일 정도를 매일 9시부터 5시까지 가르치는 사람이 있다. 대부분의 학교나 대학들은 일년에 9개월 동안만 운영(진행)된다. 그리고 교사는 일하는 업무시간 매시간 요청에 부응해야할 필요는 거의 없다. 물론 수업시간외에 해야할 많은 것들이 있다. 어떤 것들 -시험을 준비하고, report를 검사하고, 학생과 상담하는 것 등-은 매우 일상적인 일이다. 또 어떤것들은 연구와 준비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