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중국 중국인 그리고 중국문화>를 읽고

등록일 2002.01.13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도움이 됬음 좋겠어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서해 너머 있는 거대한 땅 덩어리. 우리가 되놈이라 부르기도 했던 사람들이 사는 곳. 2020년에는 일본은 따라잡고 2050년까지는 미국을 따라잡겠다는 나라. 한반도가 닭의 부리에 해당한다면, 이 부리로 먹여 살려야만 하는 닭의 몸뚱어리에 해당하는 나라. 우리는 지금 그곳을 중국이라 부른다. 우리나라와 얼마되지 않은 거리의 큰 야심을 품고 있는 중국........
비로소 나는 중국이 단지 지도상의 큰 대륙국가가 아닌 굉장한 비젼, 대단한 중요성을 보유한 국가라는걸 알게 되었다.
대학교 현 2학년, 무역학과를 와서 공부를 하다보니 중국이란 나라에 눈이 번쩍 뜨이면서 관심을 갖게 되었다. 나의 완고한 하나의 꿈도 우리나라와 중국의 무역거래를 통한 통역사로 굳혀졌다. 이때부터 중국에 대해 큰 열정을 갖게 되었고, 지금 '현대 중국의 이해'라는 수업 또한 중국이란 나라에 애착을 가져다 준다.
레포트로 인해 내가 선택한 책은 '중국 중국인 그리고 중국문화' ...... 역사, 지리, 정치 이런것들보다 좀 더 편하고 중국에 대해 친숙해지고자 무엇보다 문화를 먼저 선택하였고, 아직 중국에 대한 지식이 없고 서서히 알아가는 단계이므로 쉬운 중국문화부터 접하기로 하였다. 나중에 시간이 되면 차차 중국에 대해 심도있게 다가가 정치나 역사등에 관해 공부하고 싶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