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비교감상문] 아이스 스톰과 아메리칸 뷰티 비교감상

등록일 2002.01.08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아이스 스톰’과 ‘아메리칸 뷰티’는 비슷한 주제와 소재로 다른 분위기와 결말을 나타내는 영화이다. 처음 ‘아이스 스톰’을 보고 난 후에 나는 한편의 블랙 코미디를 본 듯한 씁쓸함을 지울 수 없었다. 얼어붙는 듯한 차가움이 온 몸에 남은 것 말고는 별 생각이 없었다. 정녕 이 영화가 미국의 현실을 반영한 것인가 하는 의문 뿐 이었다. 영화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시리도록 차가움만을 주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아메리칸 뷰티’는 분명 달랐다. 주인공의 가족관계나 등장인물 등은 ‘아이스 스톰’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분위기는 한층 따뜻했고, 간간이 웃음도 있었다. 누군가가 ‘우디 엘런’이 만든 ‘아이스 스톰’같다 란 말을 이해 할 수 있었다.

목차

아이스 스톰

본문내용

‘아이스 스톰’과 ‘아메리칸 뷰티’는 비슷한 주제와 소재로 다른 분위기와 결말을 나타내는 영화이다. 처음 ‘아이스 스톰’을 보고 난 후에 나는 한편의 블랙 코미디를 본 듯한 씁쓸함을 지울 수 없었다. 얼어붙는 듯한 차가움이 온 몸에 남은 것 말고는 별 생각이 없었다. 정녕 이 영화가 미국의 현실을 반영한 것인가 하는 의문 뿐 이었다. 영화는 처음부터 마지막까지 시리도록 차가움만을 주었다. 그런 점에 있어서 ‘아메리칸 뷰티’는 분명 달랐다. 주인공의 가족관계나 등장인물 등은 ‘아이스 스톰’과 크게 다르지 않았지만, 분위기는 한층 따뜻했고, 간간이 웃음도 있었다. 누군가가 ‘우디 엘런’이 만든 ‘아이스 스톰’같다 란 말을 이해 할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