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에 등장하는 여성들의 비중 분석

등록일 2002.01.01 한글 (hwp) | 8페이지 | 가격 1,1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Hamlet의 여성들인 Gertrude와 Ophelia는 주인공이 아닐 뿐 아니라 흔히 드라마에서 인물의 비중과 비례하는 대사의 양에서도 조연도 못된다. Ophelia가 177행이고 Gertrude는 그보다 더 적어 159행이어서 Claudius의 599행의 1/3 밖에 안되며 심지어는 Polonius의 386행에도 절반에도 못 미친다.
먼저 Gertrude를 보자. Gertrude의 비평가들이 가장 고민하는 문제는 극 중에 실제로 나타난 Gertrude의 모습과 Hamlet이 생각하는 Gertrude의 이미지가 서로 다르다는 것이다. 실제 극 속에 나타난 Gertrude의 대사에서 알 수 있는 첫번째는 그녀가 아들을 극진히 사랑하고 아들을 잃을까 노심초사하는 어머니라는 사실이다. 1막과 2막에서 Gertrude의 가장 큰 관심사는 아들 Hamlet의 안녕이어서 Claudius의 표현에 따르자면 "그의 어머니인 왕비는 거의 그를 보는 낙으로 산다"고 할 만큼 Gertrude는 아들을 사랑하는 어머니의 모습을 보인다. 그리고 3막의 closet scene이후에는 아들의 각본대로 충실히 따르며 Polonius 살해 사건 이후에도 Hamlet을 보호하려 애를 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