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감상문] 빌케이츠의 생각의 속도를 읽고

등록일 2001.12.26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빌케이츠의 생각의 속도라는 책을 읽고 우선 느낀 것은 이 책의 목적인 무엇인가? 이다.
빌케이츠는 이 책이서 무엇을 말하려고 했는지 알 수 있다. 바로 21세기는, 생각의 속도가 결정한다는 것이다. 빌게이츠의 '생각의 속도'는 1995년 출판한 '미래로 가는 길'에 이어 두 번째로 1999년 국내에 번역 출판된 책이다. 이 책에서 저자인 빌케이츠는 정보화 사회의 변화 양상과 그것이 미칠 영향에 대해 기술하고 있다.
'미래로 가는 길'이 희망적인 내일을 예견하는 미래 찾기의 여행이라면 '생각의 속도'는 실무적 성격이 강한 저서라고 할 수 있다. 이 책은 총 6개의 장으로 서술되어 있는데 제1장은 '정보의 흐름이 생명 줄'로서 디지털 조직을 인체의 신경망에 비유하여 속도가 성패를 결정 짓는다고 주장하고 있으며, 제2장은 '인터넷이 모든 것을 바꾼다'로 인터넷에 관한 이야기를, 제3장은 전략적 사고 향상을 위한 정보 관리, 제4장은 사업운영에 관한 이야기, 제5장은 디지털 신경망이 특수집단( 의료기관, 정부, 군대 등 )에 끼치게된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6장은 디지털 시대를 위한 준비에 더 많은 투자가 필요하다고 기술하고 있다. 빌게이츠의 '생각의 속도'는 비즈니스의 미래와 방법론적인 기술을 함께 가르쳐 주는 독특한 미래서이며 정보화 시대의 새로운 가능성과 대응책을 잘 설명한 책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