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슨카운티의 다리와 안나 까레리나

등록일 2001.12.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편으로 이 두 작품은 상반되는 면도 가지고 있는데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는 로버트 제임스 윌러는라는 미국 아이오와 주의 작은 마을 출신인 사람이 메디슨카운티의 강에 걸려 있는 낡은 다리를 찍고 돌아오던 중 불현 듯 아이디어를 얻어서 쓰여진 로맨스 소설이며 「안나 까레리나」는 러시아 문학의 거장인 톨스토이에 의해 그 당시 안나가 살고 있는 당대의 러시아의 사회상을 잘 반영하고 있고 당시의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들을 내포하고 있는 사회소설이다. 무엇보다도 두 소설의 상반되는 점은 소위 불륜이라는 것을 저지르고 가정이냐 사랑하는 사람이냐..하는 갈림길에 놓인 두 여주인공들의 결정부분이다.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에서 프란체스카는 비록 킨케이드를 사랑하긴 하지만 가정을 선택하고 그로써 그 미완성의 사랑을, 미련이 남는 그 사랑을 평생 아름답게 가슴 속에 간직하고 훗날 그녀가 죽고 그녀의 유품을 정리하던 자식들에게 발견되었을때에도 자식들에게 원망을 듣기보다는 자신들을 위해 사랑을 포기한 어머니의 사랑을 애뜻하게 바라보는 자식들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다. 그와 반대로 「안나 까레리나」에서 안나는 정 반대의 선택을 한다. 그녀는 사회적 명예와 사랑하는 아들까지 포기한 채 사랑하는 블린스키를 택한다. 그토록 사랑하던 블린스키는 예전같지 않았고 그녀는 그에 대한 집착만이 늘어가고 결국에는 달려오는 기차에 몸을 던져 스스로 목숨을 끊고 만다 그도 그럴것이 모든 것을 버리고 선택한 남자에게서 모든 것을 바라는 것은 이상할 게 없지만은 그녀의 상황에서 보면 그 집착은 어쩌면 당연한 것이었는지도 모른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메디슨카운티의 다리를 보고서 2 페이지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를 보고서 섬세한 로맨스의 감정을 담은 영화였다. 이 영화를 보기 전에 나는 사랑하면 보내 줄 수 있다는 말이 이해 되지 않았다. 그런데 이 복잡 미묘하고 섬세한 감성을 살린 영화를 보니 그 사랑이 무엇..
  •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감상문 2 페이지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주연 : 클린트 이스트우드(제작자이자 감독), 메릴 스트립(이 영화로 그녀는 오스카에 10번째 노미네이트 되었다) 발길 닿는 대로 떠도는 50대의 사진작가와 남편과 함께 농장..
  • [독후감]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3 페이지
    든 이들은 사랑을 꿈꾼다. “지금 사랑하지 않는 자, 모두 유죄” 라는 어느 시의 문구처럼 사람들은 끊임없이 외로움을 느끼고, 그 빈 공간을 채워줄 누군가를 찾아나서고는 한다. 도대체 사랑이 뭐길래, 그 많은 사람들이 한결 같..
  • [인문과학]메디슨카운티의 다리 2 페이지
    - 인간의 기본욕구 중심으로 - ·제작년도 : 1996년 ·감독 : 클린트 이스트우드 ·주연 : 메릴 스트립, 클린트 이스트우드 무료한 일상에 태풍처럼 찾아온 4일간의 사랑, 누구보다 사랑했으면서도 결국 함께..
  • [영화와 심리학] 메디슨 카운티의 다리 4 페이지
    과연 중년의 특성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해답을 얻기 위하여 매디슨 카운티의 다 리란 영화를 보았지만 그 해답을 얻기란 힘들었읍니다. 이 영화에서의 중년의 주인공들의 특정한 행동을 보고 일반화하기가 특히나 어려윘습니다. 어떠한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