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 미하일 아파나시예비치 불가꼬프

등록일 2001.12.21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Bulgakov, Mikhail 미하일 불가꼬프 (러시아) 1891 ~ 1940
<악마와 마르가리따> 줄거리
<거장과 마르가리따 ; 1928~1940>

본문내용

Bulgakov, Mikhail 미하일 불가꼬프 (러시아) 1891 ~ 1940

20세기 러시아 최대의 장르 소설가.
본명 미하일 아파나셰이비치 불가꼬프(Михаил Афанасбевич Булгаков).

불가꼬프는 본래 의학도로서, 벽지를 돌아다니는 젊은 의사로 겪었던 여러 체험담을 솔직하고 유머러스한 문체로 스케치한 <어느 의사의 수기>를 의학잡지 꽁트란에 연재하면서 문학과 인연을 맺기 시작하였다.
혁명 이후에도 대우가 좋았던 의사 신분으로서 비교적 순조로운 인생을 살아갈 수도 있었던 그는, 우크라이나 사람들이 러시아 혁명의 대혼란기에 겪어야 했던 어려움을 담담히 묘사한 <백위군>을 국외출판하면서 '브루조아적 가치관의 반동 작가'로 낙인찍히게 된다.
불가꼬프는 스스로 <백위군>을 희곡으로 각색한 <뜨루빈가의 나날>이 상연되면서 대성공을 거두자 비로서 문단의 인정을 받기 시작하였고, <위선자들의 밀교> 등의 희곡을 잇달아 발표하면서 작가로서 입지를 확고히 다지기에 이른다.

참고 자료

악마와 마르가리따를 읽고 불가꼬프에 대한 설명과 함께 발표수업을 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거장과마르가리따 3페이지
    <거장과 마르가리따>에 나오는 인물에는 미하일 알렉산드로비치 베를리오즈와 이반 니꼴라예비치 뽀느이레프(베즈돔느이)가 있다. 그리고 악마 볼란드, 볼란드의 수행원인 꼬로비예프와 고양이 베헤못, 아자젤로, 그리고 흡혈귀인 헬라가 ..
  • 불가코프의 거장과 마르가리타를 읽고 작성한 레포트 3페이지
    1. 불가코프 ‘키예프 출신으로 러시아 혁명과 내전을 겪은 후 모스크바에 정착하여 작가 활동을 시작했다. 혁명 직후 모스크바의 세태를 풍자하여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으며 반혁명적·반소비에트적 작가라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
  • 거장과 마르가리따(악마 볼란드에 대하여) 4페이지
    『거장과 마르가리따』의 에피그라프인 위 문장은 괴테의 『파우스트』에서의 악마 메피스토펠레스로부터 모티프를 얻은 것임을 알림과 동시에 작품 전반에 걸쳐서 활약하는 악마 볼란드의 정체를 대변해준다고 할 수 있다. 에피그라프와 볼란..
  • [독후감] 러시아 명작 거장과 마르가리따 6페이지
    소설은 크게 2개의 구성으로 되어있는데 현대의 모스크바에서 일어나는 사건을 다룬 내용과 과거의 유대지방에서 일어난 빌라도의 사건을 다룬 내용으로 이루어져있다. 빌라도를 관찰하듯이 써진 이야기는 거장이 쓴 소설이라는 인상을 주기..
  • 거장과 마르가리타 16페이지
    미하일 불가코프 [ Mikhail Afanasyevich Bulgakov ] *1891. 05. 15 ~ 1940. 03. 10 *키예프 출생, 25살 키예프 의과대학 졸업 *건강때문에 의사직을 버리고..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러시아 문학] 미하일 아파나시예비치 불가꼬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