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ss 자료뷴석] spss 자료 분석

등록일 2001.12.16 MS 워드 (doc) | 2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길

목차

조사목적
1. 설문지 (자료 첨부)
1) 조사 목적
2. 가설 설정
3. 우리의 조사목적과 가설
1) 조사목적
2)가설 설정
4. 표본 추출 방법 및 설문조사

변수지정 및 분석과정
1. 변수지정 - 질적변수

통계분석
1. 빈도분석 (인적사항)
2. 교차분석
* 교차분석이란?
1) 교차분석을 이용한 분석
3. 일원배치 분산분석을 이용한 검정
4. 결론
1. 설문지의 결함
2. 통계적 결론.

본문내용

위 분석은 종교에 따른 여성의 성이 상품화 되는 것이 과연 사전심의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하는가의 여부에서 차이가 없다는 귀무가설을 채택하지만 이 도표를 통해 다른 종교인이나 무종교인에 비해서 천주교인들이 여성의 성 상품화의 포함 여부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통계적 결론.
지금까지의 자료분석을 통하여 6가지 귀무가설의 기각여부를 판단하여 보면 첫 번째 가설이었던 성별에 따른 논란 대상이 된 작품의 관람 횟수에 관한 것은 귀무가설이 채택되어 성별에 따라 논란 대상이 된 작품의 관람 횟수에는 큰 차이가 나타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
두 번째 가설은 통계분석을 통하여 종교에 따른 논란 대상이 된 작품의 관람 횟수에는 차이가 나타남을 알 수 있으므로 여기서는 귀무가설이 기각되고 연구가설이 채택됨을 알 수 있다. 세 번째 가설 역시 연령에 따른 논란이 된 작품의 관람 횟수에는 커다란 차이가 없으므로 귀무가설이 채택됨을 알 수 있다. 네번째 가설은 종교에 따른 낙태의 법적 허용 여부에는 커다란 차이가 없지만 다른 종교인이나 비종교인에 비해 기독교인들이 낙태가 법적으로 허용되는 것에 크게 반대하고 있음을 알 수 있으며 마지막 다섯번째 가설 역시 여성의 성이 상품화 되는 것이 사전심의의 범위에 포함되어야 한다는 것 역시 종교 간에 큰 차이는 나타나지 않지만 다른 종교인과 비종교인에 비해 천주교의 반대가 가장 심했음을 알 수 있다.
그 외에 낙태의 법적 허용이나 여성 상품화에 대한 기준을 볼 때 남,녀간의 차가 나타남을 알 수 있었다. 즉, 여자에 비해 남자가 성적 표현에 있어 조금 더 개방적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런 결과를 통해 예상과는 달리 논란이 된 작품의 관람 횟수가 남,녀간에 별 차이가 없었다는 사실을 알 수 있어서 조금 놀랐고 보통의 상식으로 생각했던 여러 가지 가설들을 통계 방법을 통해 분석해 봄으로써 그러한 상식들이 어긋나 있음을 알 수 있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