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정부론] 문화관광부와 부산시청의 홈페이지 비교

등록일 2001.12.14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들어가며
홈페이지비교
오픈페이지
메인페이지 디자인
속도
게시판
컨텐츠
인터넷 정보공개
마치며

본문내용

이렇게 대중화 된 인터넷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에 하나가 홈페이지이다. 홈페이지는 인터넷의 관문으로서 어떠한 정보를 얻기 위해서는 관련된 홈페이지에 들어 가야한다. 이런 홈페이지의 중요성은 날로 커져서 각종 단체나 기업은 물론 개인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많이 있다. 기업에서 홈페이지는 그 회사가 인터넷을 통하여 전세계인과 만날 수 있는 만남의 장이며, 제품전시실도 되며 전 세계인을 위하여 가상세계에 설치한 사무실이기도 하다. 개인이 만들어 놓은 홈페이지라면 수억 명의 네티즌(netizen)과 교감할 수 있는 대화의 장이며, 정보를 주고 받을 수 있는 창구라 할 수 있다.
정부기관들 역시 홈페이지를 구축하여 가지고 있다. 요즘은 미국과 같은 선진국들을 중심으로, 단순한 의미의 정부 홈페이지가 아니라 각종 민원을 온라인서비스 해주는 등의 시스템을 가진 전자정부를 구축하고 있다. 각 기관의 홈페이지가 오프라인의 기관만큼이나 중요한 온라인의 정부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정부 기관들이 홈페이지의 운영을 어떻게 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 '문화관광부'와 '부산광역시청'의 홈페이지를 비교해보겠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