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소나티네, 포스트맨 블루스 감상문

등록일 2001.12.14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포스트맨 블루스를 보고>
<소나티네를 보고>

본문내용

이 영화에서 또 하나의 중요한 요소가 되는 것은 - 사부 감독의 다른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 "정신없이 달리기"이다.
처음에 주인공은 우체부이기때문에 자전걸르 타고 달린다.
후반부로 가면 그는 야쿠자, 킬러와의 우정을 위해 달리고 얼마든지 어길 수도 있는 사소한 소녀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해 달린다. 분명히 무엇인가를 위해 달리는 거지만 계속해서 달리고 있는 그를 보고 있다보면 한참뒤에는 달리는 것 자체가 목적이 되어 있는 것이 아닌가하는 의문이 든다. 그렇게 죽어라고 달리다가 갑자기 딱 멈춰서면 처음의 목적은 잊혀지고 그저 '내가 달리고 있었으니 다시 달려야 겠구나' 하는 식이 되는 것이다.
조금 허탈하긴해도 영화 속에서 그 '달리기'만큼 비중을 차지하는 장면이 없다.

영화에 등장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아쿠자이다.
상식적으로 생각한다면 야쿠자가 나오면 그 영화는 극한 폭력이 난무하는 그런 영화이어야 한다.
하지만 이 영화속의 폭력은 그저 폭력이라고 하기엔 쉽게 이해하기 힘든 허무와 고독이 담겨있다.
그들에게 폭력은 어떤 목적을 이루기 위한 수단이 아니다.
그들은 거의 습관적으로 폭력을 행사하고 사람을 죽이지만 거기에 어떤 이유가 있지는 않다.
한가지 이유를 든다면 우습지만 그들이 야쿠자이기 때문이랄까?
목적이 없는 폭력이 허무하게 느껴지는 것은 당연하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영화의이해] [영화]소나티네 4페이지
    소나티네엔 대사가 그리 많지 않다. 모든 사람들의 행동은 절제적 이다. 이런 적은대사와 절제는 관객에게 있어서 스토리 이해에 관한 부담감을 덜어주면서 관객의 주의를 화면에 쏟게하는 것 같다. 영화 전반부에 보여지는 야쿠자들의 ..
  • [일본영화의 이해와 감상 A+] 1980년대 이후 일본영화의 역사 3페이지
    1-9. 스튜디오 시스템의 해체와 새로운 모색 : 1980~1990 1) 1980년대 일본 영화의 위기와 새로운 도전 1. 영화에 대한 관심 줄어듬 - 영화 이외의 오락 (연극, 경마, 경륜 등) 비디오의 보급 -> 렌탈..
  • 일본영화의 미학과 전망.에 관한 레포트! 5페이지
    Ⅰ 몇 년 전에만 해도 내가 알고 있는 일본영화는 러브레터나 미야자키 하야오등 잘 알려진 애니메이션이 전부였다. 당시에는 일본 문화가 대중화가 되어있지 않았던 때라 요즘과 같이 일본 영화가 많이 상영되지 않았고, 지금..
  • 일본의 영화의 변천사에 관한 ppt 12페이지
    에디슨은 1893년, 상자 속에서 전개되는 영상의 움직임을 한 사람씩 들여다보는 장치인 키네토스코프를 발명했다. 이 장치가 일본에 처음으로 들어와 고베의 한 여관에서 상영된 시기는 3년 후인 1896년 11월이었다. 흥행주였던..
  • [일본문화] 일본영화의 역사, 일본 영화산업 특징, 일본 영화산업 장점, 일본 영화산업 전.. 27페이지
    Ⅰ. 일본영화의 역사 1. 전후 1950년대 : 일본영화의 황금기 ∙ 독립 프로덕션 시대 시작 ∙ 스튜디오시스템 활발 2. 1960년대 : 일본영화의 쇠퇴기 ∙ 메이저와 독립계의 공존체..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